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서지현 사건' 침묵 깬 한국당…"정치권이 제 역할해야"



국회/정당

    '서지현 사건' 침묵 깬 한국당…"정치권이 제 역할해야"

    최교일 '사건 무마 의혹'은 언급 안 해

    서지현 검사 (사진=JTBC 방송 캡처)

     

    '서지현 검사 성추행 사건'에 침묵했던 자유한국당이 31일 입장을 내놨다. 한국당은 "성범죄에 경종을 울리고, 특히 갑질 성범죄가 근절될 수 있는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했다. 다만 자당(自黨) 최교일 의원(전 법무부 검찰국장)이 사건을 은폐하려 했다는 의혹에 대해선 언급하지 않았다.

    한국당 신보라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피해 여성들의 용기 있는 고백에 정치권이 제 역할을 해야 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신 원내대변인은 "갑질 성범죄는 피해자가 승진, 인사 등의 각종 불이익을 우려해 피해 사실을 알리기 어려운 점이 악용된다. 조직 내 강압과 쉬쉬하는 분위기에 피해자가 참아야만 하는 일이 벌어지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세상은 변하고 있다. 서 검사의 이번 폭로도 그 연장선상에 있다"며 "사회 각 분야의 여성들이 성범죄 가해자를 고발하는 미투(Metoo) 캠페인이 한국으로 확산되기 시작한 것"이라고 말했다.

    신 원내대변인은 이어 "정부는 중앙부처 및 공공기관 성범죄 전수조사까지 대대적으로 벌여 공직사회의 성범죄부터 엄단해 어떠한 이유로든 성차별적 행위와 성범죄는 용납될 수 없음을 보여줘야 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피해 여성들이 보호받을 수 있는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도록 관련 법안들이 조속히 국회를 통과하도록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최교일 의원은 전날 설명자료를 통해 "사건 내용을 알지 못했고 무마하거나 덮은 사실도 없다"고 선을 그었다. 하지만 서울 북부지검 임은정 검사는 SNS를 통해 이 같은 해명을 정면 반박해 논란이 더욱 커졌다. 임 검사는 해당 사건 감찰 과정에 협조했었다면서 "(당시 최교일 전 국장이) 저의 어깨를 갑자기 두들기며 ‘내가 자네를 이렇게 하면 그게 추행인가? 격려지? 피해자가 가만히 있는데 왜 들쑤셔’ 그리 호통을 치셨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