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목표는 우승" 신태용호, 중국전 앞둔 최종 훈련



축구

    "목표는 우승" 신태용호, 중국전 앞둔 최종 훈련

    중국전을 앞둔 신태용호의 마지막 훈련 장면.

     

    신태용호가 중국전을 앞둔 마지막 훈련을 실시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8일(한국시간) 일본 도쿄 아지노모토 스타디움에서 일본 입성 후 두 번째 훈련을 실시했다. 1시간 훈련 중 15분 동안 가볍게 몸을 푸는 모습만 공개한 뒤 비공개로 전환했다.

    첫 훈련과 달리 23명 전원이 훈련에 참가했다. 첫 날 숙소에서 실내 훈련만 했던 장현수(FC도쿄)와 정우영(충칭 리판), 염기훈(수원), 이재성(전북)도 격전지인 아지노모토 스타디움 잔디를 밟았다. 4명은 휴식이 필요하다는 판단 하에 첫 날 훈련에서 빠졌다.

    단 재활 중에도 분위기 적응을 위해 대표팀에 합류한 김민재(전북)는 훈련에 참가하지 않았다.

    신태용 감독이 우승을 목표로 내건 만큼 신중했다. 게다가 첫 상대가 3월 2018년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에서 창사 참사를 떠안긴 중국. 특히 아지노모토 스타디움은 2010년 동아시안컵(현 E-1 챔피언십)에서 중국에 처음으로 패한 아픈 기억도 있는 곳이기에 중국전 각오가 남다를 수밖에 없다.

    이틀 연속 15분만 훈련을 공개한 이유 중 하나다.

    중국전을 대비한 훈련 자세는 신중했지만, 분위기는 밝았다. 유럽파가 빠졌지만, 앞선 11월 콜롬비아, 세르비아전에서 희망을 보여준 만큼 훈련 분위기에서도 "할 수 있다"는 의지가 엿보였다.

    한편 신태용호는 9일 오후 4시30분 중국과 E-1 챔피언십 1차전을 치른다. 이어 12일 북한, 16일 일본을 차례로 상대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