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브루나이 7성급 호텔에서 누리는 황금빛 호사



여행/레저

    브루나이 7성급 호텔에서 누리는 황금빛 호사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브루나이 전경. (사진=자유투어 제공)

     

    말레이시아의 북쪽 보르네오 섬에 위치한 브루나이는 석유과 황금의 나라로 유명하다. 화려하게 장식된 건축물과 최고급 골프장을 보유하고 있어 골퍼들이 즐겨찾는 여행지기도 하다.

    동남아의 아마존이라고 불릴 정도로 열대 우림이 우거진 브루나이는 평균 27도 정도를 유지하는 평온한 날씨로 365일 언제든 여행하기에 좋다. 찬란하게 빛나는 이슬람 문화의 유적이 가득한 브루나이로 품격 있는 여행을 떠나보자.

    맑은 물의 인공호수와 황금빛의 돔의 조화가 인상적인 오마르 알리 사이푸딘 모스크. (사진=자유투어 제공)

     

    ◇ 오마르 알리 사이푸딘 모스크

    제28대 브루나이 술탄의 이름을 딴 모스크로 1958년, 5백만 달러를 들여 지었다. 황금색 돔이 눈부신 이곳은 인공호수로 둘러싸여 있어 동양에서 가장 인상적인 건물 중 하나로 여겨진다.

    이탈리아 건축가가 설계한 이곳은 이탈리아 대리석, 영국 스테인드글라스 등 최고급 자재를 사용해 그 화려함이 돋보인다. 비무슬림은 목요일 입장이 금지되어 있으며, 기도 시간을 제외한 제한시간에만 들어가 볼 수 있다.

    ◇ 이스타나 누룰 이만(술탄의 궁전)

    브루나이 국왕이 거주하는 왕궁으로 브루나이 강이 굽어 보이는 언덕에 위치한다. 약 20만 평방미터의 면적에 방이 1,788개, 화장실이 256개나 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궁전으로 1984년에 건축됐다. 내부는 1월 중 3일간만 일반인에게 공개되며 왕조의 위엄이 느껴지는 곳이다.

    ◇ 로얄 리갈리아센터(왕립박물관)

    왕립 박물관은 브루나이 술탄에게 헌정된 박물관으로 나선형의 아이스크림 모양을 하고 있다. 600년 브루나이 왕조의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왕실을 대표하는 박물관으로 대관식 전시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박물관에는 우리나라에서 보낸 도자기와 김대중 대통령의 서명도 함께 전시돼 있다.

    수상가옥촌 '깜뽕아이엘'은 브루나이 토착민의 오랜 역사의 시간을 간직하고 있다. (사진=자유투어 제공)

     

    ◇ 깜뽕아이엘

    깜뽕아이엘은 천 년의 역사를 지닌 브루나이 강 위에 지어진 수상 가옥촌으로 약 3만 명의 주민이 살고 있으며, 과거와 현재가 기묘하게 조화된 신비로운 장소다. 전통적인 생활방식을 고수하는 토착민의 삶을 엿볼 수 있는 깜뽕아이엘은 브루나이를 가장 실감 나게 체험할 수 있는 장소다.

    템블롱 국립공원에서는 울창하게 우거진 열대 우림 속 정글 트래킹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사진=자유투어 제공)

     

    ◇ 템블롱 국립공원

    브루나이의 동부 끝자락에 위치한 템블롱 국립공원은 동남아의 아마존이자 동시에 희귀 동식물이 서식하는 생태계의 보고로 보르네오 섬의 자연미가 빼어난 곳이다.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은 자연 순수함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으며 우림 보호구역인 만큼 웅장한 저지대 우림 지역을 형성하고 있다.

    세계에 단 두 곳 밖에 없는 7성급 호텔, 엠파이어의 야외 수영장 이미지. (사진=자유투어 제공)

     

    자유투어가 선보이는 ‘황금의 나라 브루나이, 7성급 리조트’ 상품이 특별한 이유는 브루나이의 랜드마크인 엠파이어 호텔에서 숙박하기 때문이다. 전 세계에 단 두 곳 밖에 없는 7성급 호텔인 엠파이어 호텔은 벽과 기둥을 황금으로 장식해 지상 최대의 화려함을 자랑한다.

    원래 왕족과 국빈을 맞이하기 위한 장소로 지어졌으나 현재는 내부에 골프장, 영화관, 볼링장, 승마장 등의시설을 갖춰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복합공간으로 새롭게 발돋음했다.

    자세한 내용은 자유투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