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휴양지 '호주 휘트선데이'



여행/레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휴양지 '호주 휘트선데이'

    유리알처럼 투명하고 아름다운 바다와 눈부신 백사장, 형형색색의 산호초들이 자리 잡은 휘트선데이 제도.

    세계 최대의 산호초,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Great Barrier Reef)와 해밀턴 아이랜드로 유명한 이 곳은 스쿠버다이빙 마니아나 특별한 신혼여행, 가족여행을 꿈꾸는 이들에게 최고의 휴양지이다.

    눈부신 화이트해븐비치를 품은 휘트선데이는 호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휴양지다(사진=해밀턴아일랜드 제공)

     

    휘트선데이 제도에서 환상적인 휴양을 보내는 방법은 다양하다. 호주 현지 자유여행사 하이호주가 추천하는 휘트선데이 제도의 명소와 액티비티를 소개한다.

    ◇ 화이트해븐 비치 (Whitehaven Beach)

    호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으로 인정받고 있는 화이트해븐은 전 세계에 호주의 자연미를 알리기 위해 배포되는 홍보용 팸플릿이나 포스터의 배경이 되는 곳이다.

    성수기에도 혼잡 하지 않고 하얀 모래와 에메랄드 빛 바다의 모습을 유지하는 곳으로 일반적인 바다가 아닌 이상적인 휴양지의 바다 모습을 간직하고 있다.

    그레이트 배리어리프의 아름다운 산호초는 스노클링이나 스쿠버다이빙, 헬기 등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사진=해밀턴아일랜드 제공)

     

    ◇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크루즈-리프월드 (Great Barrier Reef - Reef World)

    휘트선데이 지역에서 가장 많은 크루즈를 운영하는 크루즈 휘트선데이 (Cruise Whitsundays).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한 가운데 폰툰을 띄워 리프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좌석, 테이블, 그늘과 샤워기 같은 편의 시설을 마련, 여행객들은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의 아름다운 산호초를 스노클링, 스쿠버다이빙, 헬기투어로 다양하게 즐기기만 하면 된다.

    ◇ 하이 스피드 어드벤쳐 오션 래프팅 - 에얼리 비치 (Ocean Rafing)

    휘트선데이의 경치를 즐기며 동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투어. 해양 래프팅으로 물 위에서 고속으로 달려볼 수 있는 오션 래프팅 투어는 450hp 엔진이 장착된 보트로 광대한 지역을 탐험할 수 있다.

    하늘에서 내려다보는 그레이트 배리어리프와 휘트선데이 제도의 모습은 감동적이기까지 하다(사진=해밀턴아일래드 제공)

     

    ◇ 씨닉 플라이트 투어 (Scenic Flight with Air Whitsunday Seaplanes)

    지상 몇 백 미터 높이에서 바라보는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와 섬의 신비롭고 환상적인 색의 조화, 그리고 엄청난 스케일의 자연이 어우러져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특히 휘트선데이 관련 홍보 팸플릿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하트모양의 산호초인 하트리프는 가슴 벅찬 감동으로 다가온다.

    ◇ 데이드림 아일랜드 리조트 앤드 스파 (Daydream Island Resort and Spa)

    휘트선데이의 작은 섬인 데이드림 아일랜드에서는 휘트선데이를 또 다른 방법으로 즐길 수 있다. 겨우 1km에 불과한 작은 섬이지만 접근성이 좋고 복합단지로 이루어져 있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편안하게 쉬기좋은 휴식처가 되고 있다.

    휘트선데이를 품격있게 즐길 수 있는 또하나의 방법 세일링, 아름다운 바다위를 가르며 하루를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사진=세일링휘트선데이 제공)

     

    ◇ 세일링 휘트선데이 (Sailing Whitsundays)

    휘트선데이를 보다 고급스러운 방법으로 즐기고 싶다면 세일링을 추천한다. 세계에서 가장 다채로운 산호초를 탐험하는 것에서부터 아름다운 해변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까지 밤샘 항해 투어 혹은 당일치기로 스노클링이나 다이빙을 즐길 수 있다.

    ◇ 해밀턴 아일랜드 (Hamilton Island)

    휘트선데이에서 가장 유명한 섬이며 가장 규모가 크고, 유일하게 공항이 있는 섬이다. 해밀턴 아일랜드는 럭셔리한 리조트부터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숙박 시설, 그리고 다채로운 액티비티가 마련돼 있어 세계 각지에서 몰려든 휴양객들로 언제나 인산인해다.

    특히 해밀턴 아일랜드 내 식당과 상점은 각자의 사업체가 아니라 해밀턴 아일랜드가 자체적으로 직접 운영하는 시스템으로 키 하나만 있으면 투어나 식사를 호텔 체크아웃 시 후불로 계산할 수 있는 편리함까지 갖췄다.

    휘트선데이의 바다를 좀더 액티브하게 즐길 수 있는 제트스키(사진=휘트선테이 제트스키 제공)

     

    ◇ 휘트 선데이 제트스키 투어 (Whitsunday JetSki Tours)

    푸른 바다위에서 자유로움을 즐길 수 있는 제트스키 투어는 흥미진진한 모험을 제공한다. 특히 휘트선데이에서의 제트스키 투어는 새로운 경험과 도전을 즐기는 사람들이라면 라이센스나 경험이 없어도 충분히 탈 수 있다.

    ◇ 롱 아일랜드 (Long Island)

    호주 본토의 슈트 하버(Shute Harbour)에서 약 20분 정도 소요 되는 롱 아일랜드는 이름 그대로 길이 9㎞에 폭이 400m로 길쭉하게 생긴 섬이다. 롱 아일랜드는 국립공원으로 13km의 산책로를 통해 자연 경관과 풍부한 동식물을 탐험할 수 있다.

    호주의 상징 코알라와 웜뱃 등을 만날 수 있는 와일드라이프 해밀턴아일랜드(사진=해밀턴아일랜드 제공)

     

    ◇ 와일드 라이프 해밀턴 아일랜드 (Wild Life Hamilton Island)

    호주의 다른 동물원만큼 큰 규모는 아니지만 해밀턴 아일랜드에서는 웜뱃, 캥거루, 악어, 코알라 등 호주를 대표하는 동물들과 조우할 수 있다. 여기에 코알라나 웜뱃과 사진을 찍거나 키퍼 투어(Keeper)로 일부 생물에 대해 더 깊게 알아볼 수 있는 시간도 가질 수 있다.

    호주전문 현지여행사 하이호주 관계자는 “해밀턴 아일랜드와 휘트선데이 지역은 상대적으로 한국인들이 많이 찾지는 않는 지역이지만 그만큼 색다른 휴양을 원하는 여행객에게는 만족도가 높은 지역”이라고 강조했다.

    취재협조=하이호주(www.hihojoo.com)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