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화 같았던 북한군 귀순…지프 몰고 탈출하다 무차별 총상



국방/외교

    영화 같았던 북한군 귀순…지프 몰고 탈출하다 무차별 총상

    흉부·복부 등 장기도 손상

    경기도 파주 판문점 공동경비구역(JSA). (사진=황진환 기자/자료사진)

     

    판문점 공동경비구역(JSA)을 통해 13일 귀순한 북한 군인은 군용 지프를 타고 JSA 인근 북측 초소까지 접근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때 북한군은 이 군인의 귀순을 저지하기 위해 추격조 여러 명을 보내 무차별 총격을 가했다.

    14일 군 당국에 따르면 전날 JSA로 귀순한 북한 군인은 군용 지프를 타고 JSA 초소 인근까지 접근했다.

    이 병사는 지프를 몰고 빠른 속도로 초소 인근까지 접근했으나 지프 바퀴가 초소 인근의 도랑에 빠지면서 차에서 내려 초소로 이동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엔군사령부는 보도자료를 통해 "북한군 한 명은 대한민국과 북한의 실질적인 경계선인 군사분계선 인근까지 차량을 통해서 왔다"면서 "이후 그는 차량에서 하차해 계속해서 군사분계선을 넘어 남쪽으로 도주했으며 도주하는 동안 다른 북한 병사들로부터 총격을 지속적으로 받았다"고 밝혔다.

    군 소식통은 "북한군 추격조 수명이 귀순자를 추격해왔다"면서 "이들은 군사분계선(MDL) 북쪽 지역에서 귀순자를 살상할 목적으로 무차별 총격을 가했다"고 말했다.

    귀순 북한군 병사는 추격조의 무차별 총격으로 어깨와 팔꿈치는 물론 흉부와 복부 등에도 총상을 입어 장기가 손상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우리 군 JSA 경비대대 상황실에서는 북한군 병사의 MDL을 넘은 상황을 실시간 모니터링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