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연습생 아닌 가수" 김소희가 흘린 눈물의 의미



가요

    "연습생 아닌 가수" 김소희가 흘린 눈물의 의미

    (사진=뮤직웍스 제공)

     

    김소희가 환하게 웃어야 할 데뷔 쇼케이스장에서 눈시울을 붉혔다.

    감격의 눈물이었다. 엠넷 '프로듀스101' 시즌1 종영 이후 1년 6개월. 최종 순위 15위를 기록, 아쉽게 I.O.I(아이오아이) 멤버로 발탁되지 못한 김소희는 그간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내공을 쌓았다.

    김소희는 프로젝트 그룹 C.I.V.A(씨아이브이에이)와 I.B.I(아이비아이) 멤버로 무대에 올랐고,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MC와 게스트로 활약했다. 하지만 정작 '가수 데뷔'의 꿈을 이뤄내지 못해 팬들의 아쉬움을 샀다.

     

    이제야 비로소 오랜 시간 자신을 지지해준 팬들에게 보답할 수 있게 됐다. 김소희는 5곡이 담긴 솔로 앨범 '더 피예트(the Fillette)'를 발매하고 솔로 가수로 가요계에 정식 출사표를 던진다.

    김소희는 8일 서울 서초동 흰물결아트센터에서 열린 쇼케이스에서 "팬들 덕분에 힘든 시간을 버티고 이겨낼 수 있었다"고 밝혔다. 벅찬 감정을 주체하지 못하고 눈물을 보인 그는 "팬들이 없었다면 지금의 저는 없었을 것"이라며 "오랜 시간 기다려주신 팬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소망했다.

    남다른 각오로 활동에 나서는 김소희는 앨범의 2번 트랙 '소복소복'을 타이틀곡으로 정했다. 보사노바풍 리듬과 김소희의 애절하고 애틋한 보컬이 조화를 이룬 곡이다.

    김소희는 이 곡으로 그간 예능에서 보여준 밝고 에너지 넘치는 모습과는 사뭇 다른 매력을 뽐내려 한다. 그는 "예능에서 못다 보여준 저의 음색과 음악 스타일을 강조하기 위해 '소녀 감성'이 묻어나는 곡을 타이틀곡으로 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향후 알앤비, 팝 발라드 등 트렌디한 음악에도 도전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타이틀곡 '소복소복'에는 걸그룹 피에스타 멤버 예지가 참여해 듣는 재미를 더했고, 수록곡 '뜸'에는 엠넷 '쇼미더머니'에서 활약한 래퍼 올티가 랩을 더했다. 쇼케이스장에 함께한 두 사람은 "김소희의 음색이 너무 좋아서 놀랐다"며 협업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롤모델로 아이유를 꼽은 김소희는 그간 쌓은 내공을 기반으로 인기 가수들이 잇달아 출격하는 11월 가요계에서 두각을 드러내겠다는 각오다.

    쇼케이스 말미 그는 "'프로듀스101' 뿐만 아니라 '슈퍼스타K', 'K팝스타', JYP 공채 오디션 등을 거쳤다. 다양한 오디션을 통해 쌓은 내공이 저의 강점"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제 연습생이 아닌 솔로 가수 김소희다. 초심 잃지 않고 항상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