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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서 택시 영업하게 해 달라"…지역 갈등 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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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종서 택시 영업하게 해 달라"…지역 갈등 되나

    대전·충북 택시업계 사업구역 통합 요구…세종시 "허용할 수 없어"

    세종시에서 택시 영업을 하게 해 달라는 주변지역 택시업계의 요구가 잇따르는 가운데, 18일 세종시청 앞에 공동 영업에 반대하는 세종지역 택시업계의 플래카드가 붙어있다. (사진=김정남 기자)

     

    세종시에서 택시 영업을 하게 해 달라는 주변지역 택시업계의 요구가 잇따르고 있다.

    세종시가 공동 영업을 허용할 수 없다며 선을 그은 가운데, 지역 간 갈등으로 번질 조짐도 나타나고 있다.

    대전개인·법인택시운송사업조합과 전국택시산업노동조합 대전지부는 최근 세종시와 세종시의회에 택시영업 통합 운영 건의서를 전달했다.

    대전에서 세종으로의 인구 이동으로 대전시는 감차를, 세종시는 증차를 하고 있는 만큼 사업구역을 통합하자는 주장이다.

    충북에서도 청주와 세종택시의 통합 영업을 제안한 상태다.

    공무원이 많이 찾는 오송역과 청주공항, 정부세종청사 구역을 통합하거나 아예 세종시와 청주시 전체를 하나로 묶자는 것이다.

    세종시는 이 같은 사업구역 통합 요구에 선을 그었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19일 정례브리핑에서 "청주시 택시 모두가 와서 세종시에서 영업하게 되면 세종시의 택시 영업질서는 완전히 깨지게 된다. 세종의 20~30배 되는 대전 택시들이 와도 마찬가지"라며 "설사 대전이나 청주 택시들의 희망사항이 그렇다고 하더라도 저희가 그것을 허용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4천여 대에 달하는 청주 택시가 영업에 나설 경우 280여 대에 불과한 세종시 택시업계는 고사할 수밖에 없고, 대전 택시가 진출해도 영업환경이 크게 달라질 것이라는 설명이다.

    하지만 세종시의 이 같은 입장 표명에도, 택시 사업구역 조정은 지역 간 갈등으로 확산되는 모양새다.

    대전지역 택시업계는 세종시가 주력하는 세종시 행정수도 헌법 명문화 반대 운동을 펼치겠다며 압박에 나섰다.

    대전지역 택시업계는 "건의 내용이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세종시 행정수도 추진 반대 공동투쟁위원회'를 결성해 5만여 택시가족과 연대해 강력하게 행정수도 추진에 반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대전-세종고속도로, KTX세종역 등으로 크고 작은 마찰을 빚고 있는 충북도와의 갈등 역시 더욱 깊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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