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남도의회 보건환경위, 주민자치활성화 토론회 개최



광주

    전남도의회 보건환경위, 주민자치활성화 토론회 개최

     

    전남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배종범 위원장)는 16일 오전 10시 전라남도 동부지역본부에서 '주민참여와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전라남도의회 강정희(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여수)의원을 비롯해 전남대 행정학과 복문수 교수, 김석모 전남 주민자치협의회 회장, 김 석 순천YMCA 사무총장을 비롯해및 주민자치위원들과 관계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각 영역별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주민자치의 당사자들인 행정기관과 주민자치위원, 관계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전남 발전의 핵심동력으로서의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자리로, 주민이 주체가 되는 지방자치를 실현하고 주민중심의 행정체계와 바람직한 주민자치 모형을 발굴하기 위한 공론의 장이 됐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또 오는 26일 여수에서 개최되는 '제16회 전국주민자치 박람회' 준비상황을 전남도 자치행정과장에게 직접 들어보며 성공적인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사전점검하는 자리도 병행했다.

    강정희 의원은 "전라남도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서는 주민들의 관심과 자발적인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앞으로도 이와 같이 만남과 소통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실질적인 주민자치가 실현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