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여행사 여행/레저

    애틀란타 추천 여행지 TOP 5

    • 2017-10-12 16:30

    코카콜라 본사(사진=시티투어닷컴 제공)
    상업과 공업의 중심지 미국 남동부 최대도시 애틀란타(Atlanta). 도심속 고층건물들이 만들어내는 멋진 애틀란타 야경, 애틀란타는 미국여행이라 하면 많은 관광객이 찾는 뉴욕, 로스엔젤레스, 라스베가스, 플로리다 등과 같은 인기 여행지보단 비교적 덜 알려진 도시이긴 하지만, CNN 본사, 코카콜라(Coca-Cola) 본사, 조지아 아쿠아리움(Georgia Aquarium) 등 다양한 관광명소가 밀집하여 있으며, Marta 지하철, 스트릿카 등 편리한 대중교통이 잘 마련되어있는 여행하기 정말 좋은 도시이다.

    ◇ 센테니얼 올림픽 공원 (Centennial Olympic Park)

    애틀란타 중심가에 위치한 센테니얼 올림픽 공원! 센테니얼 올림픽 파크는 100주년 기념올림픽인 1996년 올림픽에 1차로 지어지기 시작하여 1998년도에 완공되었으며, 도심에 위치한 공원으로 그 규모가 매우 크지는 않지만 주변에 거주하고 있는 현지인들과 많은 관광객이 산책하러 자주 찾는 공원이다.

    애틀란타 주요 관광지인 CNN 센터와 조지아 아쿠아리움, 그리고 월드 오브 코카콜라가 모두 이 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공원과 가장 가까운 Marta 지하철역으로는 'Peachtree Center'역과 'CNN Center'역이 있다. 센테니얼 올림픽 공원은 이 대관람차가 멋진 공원 풍경을 조성하는 데 매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해가 지고 난 저녁 공원 벤치에 앉아 이 대관람차를 바라보는 야경은 정말 끝내준다. 애틀란타의 바쁜 도심 속 여행에서 잠시 벗어나 근처 카페에서 커피 한 잔 사 들고 센테니얼 올림픽 공원에서의 산책 어떠한가.

    ◇ CNN 센터

    센테니얼 올림픽 공원 바로 인근에 있는 CNN 센터. CNN 본사로 1층 내부에는 다양한 음식점들이 들어선 푸드코트가 마련되어 있으며, 별다른 출입증 없이 누구든지 이용 가능하다. CNN 스튜디오를 구경하고 싶으시다면, 투어 티켓을 구매한 후 일정 시간에 정해져 있는 투어 가이드를 따라 2층부터 구경할 수 있는데, 실제 CNN 방송을 하는 스튜디오에서 인증샷을 남길 수도 있다. 최근 들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Burgerfi 수제버거 집에서부터 Taco Bell, Chick-Fil-A 등등 다양한 인기 프랜차이즈 음식점들이 들어서 있다. 금강산도 식후경! 1층 푸드코트에서 허기진 배를 채워 보세요.

    조지아 아쿠아리움 (사진=시티투어닷컴 제공)
    ◇ 조지아 아쿠아리움 (Georgia Aquarium)

    2005년 개장 당시 세계에서 가장 큰 실내 아쿠아리움이었던 조지아 아쿠아리움은 지금도 큰 규모로는 세계에서 손꼽히는 미국 5대 아쿠아리움 중 한 곳이다. 축구장 5배의 면적에 달하는 조지아 아쿠아리움에는 가장 큰 물고기로 알려진 고래상어 등 500종 이상의 수중생물이 10만 마리 이상 살고 있으며, 어마어마한 규모의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 월드 오브 코카콜라 (World of Coca-Cola)

    코카콜라 본사가 위치한 애틀란타에는 코카콜라의 다양한 로고 디자인 및 현재의 코카콜라가 만들어지게 된 전반적인 역사를 한눈에 보고 직접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는 '월드 오브 코카콜라'가 있다. 코카콜라가 생산되는 과정을 직접 구경하고, 생동감 넘치는 4D 영화와 많은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다양한 포토존, 그리고 100여 가지 이상 종류에 달하는 코카콜라를 시음해볼 수 있다! 모든 것이 코카콜라로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는 이곳에서 눈과 입이 모두 즐거워지는 여행을 해보자.

    ◇ 스톤 마운틴(Stone Mountain)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돌산인 스톤 마운틴은 세계 최대 화강암 바위산으로 애틀란타 도심에서 차로 약 30분가량 떨어진 곳에 있다. 정상까지 올라가는 방법으로는 도보 혹은 케이블카(Skyride) 가 있으며, 빼어난 자연경관을 바라보며 즐길 수 있는 피크닉 장소와 끼니 및 간식을 해결할 수 있는 식당들 그리고 작은 유료 놀이시설들이 마련되어 있다.

    2017년 6월 4일부터 델타 항공에서 인천-애틀란타 신규 직항노선이 운영한다. 조지아주 애틀란타 도심 속 자리한 다채로운 명소들, 알짜배기 애틀란타 여행 꿀팁과 함께 즐거운 여행계획을 세우자. 시티투어닷컴에서는 미국의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인기기사

    영상 핫 클릭

      카드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많이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