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여행사 여행/레저

    중국 서안 역사여행 취향대로 떠난다

    • 2017-10-11 12:00

    진시황릉과 병마용갱으로 유명한 중국의 서안은 역사여행지로 제격이다(사진=웹투어 제공)
    진시황릉과 병마용갱으로 유명한 서안이 최근 예능프로그램에 등장하며 주목받고 있다. 옛 실크로드의 중심지이자 한나라, 당나라, 명나라 등의 수도였던 서안은 불멸을 꿈꾸던 진시황릉과 그를 지키기 위해 만들어진 병마용갱 뿐만 아니라 현종과 양귀비의 사랑 이야기기 깃든 화청지 등 도시 곳곳이 한권의 역사책을 읽듯이 유적지로 가득해 역사여행을 즐기기 좋은 곳이다. 웹투어가 천년고도 서안에서 빼놓지말고 보아야 할 대표적인 유적지와 명소를 소개한다.

    ◇ 병마용(兵马俑)

    병마용이란 흙으로 빚어 구운 병사와 말을 가리키는데, 진시황이 사후에 그의 무덤을 지키기 위해 만들어졌다. 세계 8대 불가사의로 꼽힐 만큼 거대한 규모와 정교함을 갖추고 있다. 이곳이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 것은 그리 오래되지 않았다. 1974년 중국의 한 농부가 우물을 파다가 우연히 발견했고, 그제서야 세상에 조금씩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했으며 현재에도 발굴이 진행 중이다. 현재까지 3개의 갱이 발견되었으며 700여개의 실물 크기의 도용(陶俑)과 100개가 넘는 전차, 40여필의 말, 10만여개의 병기가 발굴되었다. 병기들 대부분이 실제무기이며 현재는 창고에 보관 중으로 일반인들에게 공개되지 않고 있다. 도용들은 모두 제각기 다른 자세와 표정, 복장, 헤어 스타일을 갖고 있어 그 섬세함에 감탄이 절로 나온다.

    당나라 현종과 양귀비의 사랑이야기가 깃들어 있는 화청지의 아름다운 모습(사진=웹투어 제공)
    ◇ 화청지(华清池)

    양귀비와 현종이 겨울을 보내던 화청지(華淸池 : 화칭츠)는 중국에서 현존하는 최대 규모의 당나라 왕실 원림이다. 고대부터 수려한 풍경과 질 좋은 지하 온천수 때문에 역대 제왕들의 관심을 받아왔던 장소이다.

    600여년전 명나라때 건축된 서안성벽은 완벽한 보전상태를 자랑하는 고성(사진=웹투어 제공)
    ◇ 성벽城墙)

    서안성벽은 중국에서 보전하고 있는 건축물 중에서 가장 완전한 고성중의 하나이다. 전체 길이가 13.6㎞, 높이가 12m, 폭이 15m로 높고 두터운 고성 벽이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이다. 이 성벽은 명나라 홍무제 3년에서 11년까지에 걸쳐 건설됐으며 그 역사가 이미 600년에 이른다. 고대 전쟁사를 보면, 이 성벽은 유일한 출입 통로로서 통치자에게 있어서 방어를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었다.

    당나라 황제 고종이 어머니를 그리며 지은 자은사 내에 위치한 대안탑(사진=웹투어 제공)
    ◇ 대안탑(大雁塔)

    대안탑은 서안시내에서 4㎞ 떨어진 자은사(慈恩寺) 내에 자리잡고 있다. 자은사는 648년 당대 황제 고종이 어려서 돌아가신 어머니를 위해 만든 절로 현재의 모습은 청대에 재건축한 것이다.

    ◇ 역사박물관

    대안탑에서 북쪽으로 1㎞ 떨어진 섬서역사박물관은 1991년 6월에 개관된 중국에서 두 번째로 큰 국가중심박물관이다. 섬서성박물관, 함양시박물관에 있던 유물 대부분이 섬서역사박물관으로 옮겨져서 엄청난 규모를 자랑한다. 한 국가의 중앙박물관보다도 규모가 크고 소장품 수도 수를 헤아리기 힘들 정도이다.

    한편 웹투어에서는 항공과 숙박을 포함한 자유여행 2박 3일, 1일 자유 일정이 포함된 세미패키지 3박 4일, 알찬 일정으로 꽉 채운 패키지 3박 4일 등 중국 서안을 취향대로 선택해 여행할 수 있는 3가지 상품을 판매중이다. 서안여행상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웹투어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취재협조=웹투어(www.webtour.com)

    인기기사

    영상 핫 클릭

      카드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많이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