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게임] 넷마블, 20일 북미에 '리니지2 레볼루션' 첫 선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IT/과학 게임

    [게임] 넷마블, 20일 북미에 '리니지2 레볼루션' 첫 선

    ▲프로 개발자들을 위한 ‘언리얼 서밋’ 열린다

    글로벌 게임 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오는 26일 경기도 판교에서 ‘언리얼 서밋 프리미엄(Unreal Summit Premium)’을 개최한다.

    ‘언리얼 서밋 프리미엄’은 현업에서 개발에 몸담고 있는 ‘전문’ 개발자들을 위한 언리얼 엔진 세미나로, 전문 개발자들을 위한 세미나인 만큼 일반 ‘언리얼 서밋’에 비해 그 강연의 수준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이 때문에 일반 ‘언리얼 서밋’이 언리얼 엔진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었던 것에 비해 ‘언리얼 서밋 프리미엄’에는 현재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프로’ 개발자들만 참석할 수 있으며, 강연 역시 개발사가 많이 모여 있는 판교에서 개최된다.

    강연은 4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먼저 ‘언리얼 엔진 4 모바일 오픈월드 아트 컨텐츠 제작 및 최적화’ 시간에는 언리얼 엔진 4로 모바일 오픈월드를 위한 아트 컨텐츠 제작 시 월드 컴포지션과 랜드스케이프를 사용하여 효과적으로 제작하는 방법 및 최적화에 대해 알아본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올해로 4년차에 접어든 ‘언리얼 서밋 프리미엄’은, 해마다 참석자의 숫자가 급격히 증가했고 현업에 종사하는 개발자들의 만족도 또한 높았다”면서, “올해 역시 실제 현업에서 꼭 필요한 내용들로 강연을 준비했으니 ‘언리얼 서밋 프리미엄’에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언리얼 서밋 프리미엄’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들은 언리얼 서밋 홈페이지(http://www.unrealsummit.co.kr)에서 사전등록을 진행하면 된다. 참가비는 15,000원이며, 사전등록 참가자에게는 ‘언리얼 슬링백’을 증정한다.

    ▲‘음양사 for kakao’, 가을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예약

    카카오(대표 임지훈)의 인기 모바일 RPG ‘음양사 for kakao’ 가 가을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오늘부터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는 새로운 스토리와 신비로운 무녀 ‘야오비쿠니’가 신규 캐릭터로 추가되며, 아울러 공식 홍보 모델 ‘아이유’의 한정판 코스튬 등 풍성한 콘텐츠로 채워질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은 10부터 17일까지 총 8일간 카카오게임 음양사 사전예약 페이지(http://gameevent.kakao.com/preregistrations/868)를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하며, 참여한 모든 이용자들에게 랜덤 5성 어혼을 지급하는 한편 사전예약 친구 초대 성공시 SR등급의 인기 식신 ‘고획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음양사’가 야심 차게 준비한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는, 그간 이용자들이 기다려 온 주요 콘텐츠들이 대거 추가되는 만큼 보다 더욱 새로워진 즐길 거리와 재미를 선사한다.

    먼저 주인공 ‘세이메이’ 일행의 조언자로만 활약해온 ‘야오비쿠니’가 마침내 이용자들이 직접 플레이할 수 있는 캐릭터로 추가된다. ‘야오비쿠니’는 적을 약화시키는 디버프와 아군의 회복 및 부활 스킬을 보유한 지원형 음양사로서, 활용 방법에 따라 식신 조합과 전략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인공들의 새로운 이야기, ‘기묘한 이야기 19장’ 이 공개된다. 정식 서비스 이래 처음으로 선보이는 후속 시나리오 업데이트인 만큼, 감춰져 왔던 야오비쿠니의 비밀은 물론 흑 세이메이와의 만남 등 그간 베일에 감춰졌던 이야기의 실타래가 풀려 나간다.

    더불어, 국내 정식 서비스 발표와 동시에 많은 기대를 모아온 공식 홍보 모델 ‘아이유’의 한정판 코스튬이 마침내 모습을 드러낸다. 새로운 코스튬은 음양사 프로모션 영상에서 아이유가 착용한 의상에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으며, 인기 음양사 캐릭터인 ‘카구라’ 의 전용 아이템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사전예약 참여자에게 귀여운 음양사와 식신들로 특별 제작된 ‘음양사 이모티콘’이 선사 된다. 세이메이, 카구라 등 주요 등장인물들 뿐만 아니라 인기 식신 고획조의 깜찍하고 생기 넘치는 모습들을 이모티콘으로 만나볼 수 있다.

    2017 여름 최고의 흥행작으로 꼽히고 있는 ‘음양사’는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다운로드 1위를 석권하는 등 출시 3주만에 2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으며, 양대 마켓 최고 매출 3위에 오르며 현재까지 장기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넷마블, 트위치콘 통해 '리니지2 레볼루션' 북미에 첫 선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롱비치 컨벤션센터(Long Beach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리는 트위치콘 2017(TwitchCon 2017)에 참여해 북미 이용자들에게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 개발사 넷마블네오)’을 선보인다.

    트위치콘은 게임 전문 온라인 방송 플랫폼 트위치(Twitch)가 2015년부터 진행해온 컨벤션으로, 온라인 공간에서의 유명 게임 개인방송 스트리머들과 그들을 중심으로 형성된 게임 커뮤니티가 한 자리에 모이는 행사이다. 넷마블은 올해 트위치콘 플래티넘 스폰서로 참여해 레볼루션을 소개한다.

    넷마블은 현지시간 기준 10월 20일 오후 5시부터 트위치콘 현장 e스포츠 스테이지에서 레볼루션의 요새전 경기를 선보인다. 요새전 경기에서는 트위치를 대표하는 6명의 개인방송 인플루언서가 각 3명씩 두 개 팀을 구성하여 대전을 치르게 된다.

    넷마블 부스에서는 현장을 방문한 이용자들을 위한 푸짐한 경품과 레볼루션을 체험할 수 있는 시연기기 100여 대가 준비되며, 채집 던전, 인플루언서 행사, 코스튬 플레이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 행사가 진행되는 3일간 요새전도 계속해서 선보이며 레볼루션의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선보일 예정이다.

    넷마블 오병진 사업본부장은 “한국과 일본을 비롯해 아시아에서 레볼루션이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 북미형 서비스를 선보이는 웨스턴 시장에서도 현지화된 북미향 서비스로 모바일 MMOPRG의 묘미를 즐겨주셨으면 좋겠다”며 “이번 트위치콘에서 요새전 등 여러 콘텐츠로 첫 선을 보인 후, 북미와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공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레볼루션은 지난 6월 대만, 태국, 홍콩 등 아시아 11개국 출시 후 주요 시장에서 양대마켓 매출 최상위권을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시장을 점유하고 있다. 8월 선보인 일본 시장에서는 출시 18시간만에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1위를 차지 후 지속적으로 양대마켓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넷마블은 북미 및 유럽 시장에 레볼루션을 4분기에 출시할 계획이다.

    ▲프로야구 H2, 10일부터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 예약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게임 ‘프로야구 H2’가 10일 대규모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2017 프로야구 정규시즌 종료와 포스트시즌 개막을 기념해 마련했다. 콘텐츠 업데이트는 10월 26일 실시한다.

    새롭게 추가하는 콘텐츠는 4종이다. 프로야구 H2 이용자는 26일부터 ▶2017년도 선수 카드 ▶레전드 선수카드(이승엽, 김동주 등) ▶길드(이용자 커뮤니티) 대결 콘텐츠 ‘연고지 쟁탈전’ ▶선수 특수 능력 시스템을 즐길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 예약을 오늘(10일)부터 11월 8일까지 진행한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는 최고 등급인 EX선수카드와 다양한 아이템(200 위닝볼, 200,000 PT, 200 TP)이 담긴 게임 쿠폰을 받는다. 추첨에 선정된 이용자는 갤럭시 노트 8(1명), 애플워치(3명) 등 추가 경품을 획득할 수도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및 복귀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를 11월 8일까지 연다. 프로야구 H2를 처음으로 즐기는 이용자(신규)와 14일 이상 접속 기록이 없는 이용자(복귀)는 전용 콘텐츠(출석부, 도전과제, 상점)에 참여할 수 있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가 이벤트 기간 중 24회 이상 게임에 접속할 경우 선수카드(올스타 Wish권)를 받는다. 신규 이용자는 강화된 튜토리얼 보상(선호구단 대표선수팩 등)을 얻을 수 있다.

    프로야구 H2는 10월 12일 신규 서버 ‘코리안 시리즈’와 최상위 리그(월드 리그)를 추가한다. 신규 서버에 구단을 생성한 이용자는 구단을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는 아이템(특급 승급 패키지, 500,000 PT 등)을 받는다. 10월 12일부터 11월 8일까지 매일 추가 지원 아이템(1000 TP, 골든글로브 트로피 10개 등)도 얻을 수 있다.

    인기기사

    영상 핫 클릭

      카드뉴스


        많이본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