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리사·사나·성소·차오루·헨리…외국인아이돌 ★들의 추석



가요

    리사·사나·성소·차오루·헨리…외국인아이돌 ★들의 추석

    (왼쪽부터) 성소, 차오루, 헨리, 리사, 사나(사진=스타쉽, 페이브, SM, YG, JYP 엔터테인먼트 제공)

     

    최근 가요계를 종횡무진 누비고 있는 아이돌 그룹들을 살펴보면 팀의 활력소 역할을 톡톡히 하는 외국인 멤버들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고향을 떠나 머나먼 타국에서 활동 중인 외국인 아이돌 멤버들은 올해 추석 연휴를 어떻게 보낼까요. 우주소녀의 중국인 멤버 성소, 피에스타의 중국인그룹 멤버 차오루, 슈퍼주니어-M의 중국계 캐나다인 멤버 헨리, 블랙핑크 태국인 멤버 리사, 트와이스의 일본인 멤버 사나에게 한국에서 보낸 명절에 대한 추억과 연휴 계획을 물었습니다. <편집자 주="">

    ★ 성소 "휴가 받아 고향으로 가요"

    성소

     

    "안녕하세요. 우주소녀 성소입니다. 전 이번 추석 연휴 기간에 소속사에서 휴가를 받아서 고향인 중국에 다녀올 예정입니다. 오랜만에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고 바쁜 활동 때문에 하지 못했던 취미 생활도 할 예정이에요.

    한국에서는 추석에 송편을 먹는데, 중국에서는 중추절에 월병이라는 과자를 먹어요. 월병 안에는 기본적으로 달걀 노른자가 들어 있는데 요즘에는 맛이 다양해져서 아이스크림 맛도 있대요. 이번 기회에 한 번 먹어보려고 해요.

    이전까지 설날이나 추석 같은 명절은 우주소녀 멤버들과 숙소에서 함께 보냈어요. 같이 음식도 만들어 먹고 영화도 보면서 즐겁게 보냈어요. 개인적으로 저에게 명절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아육대'에요. 리듬체조 종목에 출전해 금메달을 받고 멤버들과 함께 부둥켜 울었던 순간이 아직도 기억에 남아요.

    이번 추석에 빌고 싶은 소원은 우주소녀 멤버들의 건강, 그리고 다음에 나올 앨범이 대박 나는 거예요. 여러분도 원하시는 소망 꼭 이루시길 바라요! 마지막으로 항상 힘이 되어 주시는 팬 여러분들 감사합니다.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 차오루 "지아·페이와 함께한 추석 기억에 남아요"

    차오루

     

    "여러분 안녕하세요. 피에스타 멤버 차오루입니다. 저는 요즘 SBS '백종원의 푸드트럭'에 출연하며 바쁜 나날을 보냈어요. 백종원 선생님께 사업 비법을 전수 받아서 푸드트럭 운영해봤는데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주시고 찾아주셔서 정말 감사했어요.

    어느덧 추석 연휴가 찾아왔네요. 한국 명절은 중국과 비슷한 점이 많죠. 저도 데뷔 전 고향인 중국 호남성 장가계에서 일가친척들과 함께 모여 음식을 나눠 먹고 시끌벅적하게 보내곤 했어요.

    한국에서 피에스타로 데뷔하고 난 뉘 추석 연휴는 대부분 방송 스케줄이 있어서 바쁘게 보냈어요. 추석 특집 프로그램에 출연한 적이 많았거든요. 한 번은 저와 같은 중국 국적인 미쓰에이 지아, 페이와 함께 모여 시간을 보낸 적이 있는데 한국에서 보낸 추석 연휴 중 그때가 가장 기억에 남아요.

    이번 추석 연휴도 한국에서 보낼 계획이에요. 스케줄이 없어서 집에서 좀 쉬려고 해요. 올해도 열심히 일했으니 저에게 휴식을 선물하려고요. 보름달을 보며 빌고 싶은 소원은 가족들의 행복과 건강, 그리고 앞으로도 많은 분들에게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차오루가 되는 것이에요. 여러분~ 모두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 헨리 "나홀로 여유로운 시간 보낼래요"

    헨리

     

    "안녕하세요. 헨리입니다. 저는 추석 하면 슈퍼주니어 (최) 시원이 형이 떠올라요. 한국에 온 지 얼마 되지 않아 추석을 처음 맞았을 때 아는 사람이 별로 없었어요. 그때 시원이 형이 고기를 사주면서 저를 너무 잘 챙겨줬거든요. 정말 감동을 받았어요. 아마 형이 아니었으면 쓸쓸하게 홀로 명절을 보냈을 거예요.

    저는 요즘 국내외 스케줄로 정신없는 나날을 보내고 있어요. 이번 추석 당일에는 마침 스케줄이 없어서 혼자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려고 해요. 한강 공원에 가서 산책을 하는 것도 좋을 것 같고요. 보름달을 보며 캐나다에 있는 가족들의 행복을 기원하며 소원도 빌 거예요. 아, 연휴가 끝난 뒤 11일에는 데뷔 후 처음으로 팬들과 함께하는 공식 생일 파티를 열 계획이에요.

    이번 추석 연휴가 정말 길죠? 여러분 모두 맛있는 거 많이 드시고 행복한 명절 보내세요. 이상 헨리였습니다!"

    ★ 리사 "올해 추석 연휴엔 앨범 작업!"

    리사

     

    "안녕하세요. 블랙핑크 리사입니다. 태국과 달리 한국에는 추석에 차례를 지내는 문화가 있죠? 처음에 정말 신기했고 맛있는 음식이 많아서 좋았던 기억이 나요. 한국에 온 뒤 명절에 팀 멤버 로제 가족과 같이 시간을 보낸 적이 있어요. 함께 지하철을 타 봤는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못 탈 뻔하기도 했죠.

    이번 연휴는 앨범 작업에 몰두할 예정이에요. 그래도 추석 당일은 쉴 것 같아요. 보름달을 보며 언젠가 블랙핑크 멤버들과 같이 태국 여행을 가게 해달라고 빌려고요. 여러분들의 보름달 소원도 모두모두 이뤄지길 바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팬들에게 정말 많은 사랑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을 하고 싶어요. 그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으니 기대해주세요."

    ★ 사나 "가족들과 함께 시간 보내요~"

    사나

     

    "안녕하세요. 트와이스의 사나입니다. 전 이번 추석 연휴 기간을 가족들과 함께 보내게 되었어요. 일본에서도 '오봉'과 같은 큰 명절에는 가족들과 함께 맛있는 걸 먹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곤 하거든요. 데뷔 후 가족들과 처음 보내는 추석 명절이라 기대가 커요. 추석 당일에는 보름달을 보며 소원도 빌 예정이에요.

    트와이스로 팬 여러분들을 만나기 전인 연습생 시절에는 소속사에 있는 외국인 연습생들과 명절을 함께했어요. 회사 관계자 분들이 저희를 레스토랑이나 놀이공원에 데리고 가주셨죠. 그 덕분에 외롭지 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고 한국에서의 명절에 대한 즐거운 추억이 많아요.

    아, 트와이스는 이번 달 14일과 15일에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팬클럽 '원스'와 함께하는 첫 공식 팬미팅을 열어요. 그리고 18일에는 일본에서 처음으로 오리지널 싱글 '원 모어 타임'을 발매한답니다. 모두 즐거운 추석 보내시고 앞으로도 트와이스 많이 많이 사랑해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