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위기 맞은 챔피언, 현대캐피탈의 돌파구는?



농구

    위기 맞은 챔피언, 현대캐피탈의 돌파구는?

    새 외국인 선수 바로티 연습경기 도중 발목 인대 부분 파열

    현대캐피탈의 새 외국인 선수 바로티는 개막을 앞두고 연습경기 도중 발목 인대가 부분 파열되는 큰 부상을 당해 시즌 초반 결장이 확실시된다.(사진=한국배구연맹 제공)

     

    현대캐피탈의 야심 찬 변화가 출발도 하기 전에 위기를 맞았다.

    현대캐피탈은 지난 26일 충남 천안의 캐슬 오브 스카이워커스에서 산토리와 연습경기 도중 새로 뽑은 외국인 선수 아르파드 바로티(헝가리)가 오른쪽 발목 인대가 부분 파열되는 등 큰 부상을 당했다.

    당시 경기에서 후위 공격을 시도한 바로티는 점프 후 착지하는 과정에서 상대 블로커의 몸을 타고 내려온 공을 밟고 그대로 코트에 나뒹굴었다. 206cm의 장신인 바로티는 현대캐피탈 합류 후 하체 근육을 늘리는 운동을 통해 체중을 100kg 이상까지 불렸다. 이 때문에 불완전한 착지로 발목 인대가 부분 파열되는 등 복합적인 부상으로 회복까지 5주가 걸린다는 진단을 받았다.

    바로티의 부상은 다음 달 14일 V-리그 새 시즌 개막을 앞둔 현대캐피탈의 악재다. 바로티를 선발한 뒤 문성민을 레프트로 포지션 이동하는 등 상당한 팀 운영의 변화가 있던 만큼 그의 존재감은 단순한 선수 한 명 이상이다.

    이 때문에 최태웅 감독의 고민은 상당하다. 부상 회복 후 경기 감각을 찾기까지 최대 두 달가량이 걸리는 만큼 시즌 초반의 순위 경쟁에 현대캐피탈의 부담은 상당하다.

    바로티가 빨리 회복해 대체선수를 뽑아 활용하거나 아예 새로운 선수를 선발하는 방법이 가장 쉬운 공백 최소화 방법이지만 올 시즌 트라이아웃에 참가했던 선수의 기량이 뛰어나지 않다는 점이 최태웅 감독이 고민을 더욱 깊게 했다. 게다가 새로운 선수를 낙점하더라도 14일 개막 전까지 시간이 충분하지 않다는 점도 문제다.

    바로티의 가세로 팀 시스템에 상당한 변화를 추진한 현대캐피탈은 바로티의 부상이 뼈아플 수밖에 없다.(사진=한국배구연맹 제공)

     

    김성우 현대캐피탈 사무국장은 CBS노컷뉴스와 통화에서 “추석 연휴 때문에 계약서를 쓰는 것 외엔 선수 등록을 위한 단계를 밟기가 쉽지 않다. 13일까지 등록을 마쳐야 하는데 국제이적동의서(ITC) 발급 등 시간적 여유가 충분하지 않다”고 고민을 털어놨다.

    현대캐피탈에게는 바로티가 충분히 회복할 때까지 외국인 선수 없이 시즌 초반 일정을 국내선수로만 소화하는 것도 방법이다. 하지만 외국인 선수의 비중이 큰 V-리그에서, 그것도 우승 경쟁을 해야 하는 현대캐피탈이라는 점에서 외국인 선수 자리를 비워두고 경기하는 것은 분명 치명적이다.

    최태웅 현대캐피탈 감독은 “지난 두 달 동안 바로티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마지막 피치를 올리는 상황에서 이런 일이 생겨 걱정스럽다”면서 “최근에 바로티의 몸 상태가 굉장히 좋아서 조금만 더 관리하면 시즌에 괜찮을 것이라는 느낌이 들었는데 하필이면 그때 다쳐버렸다. 팀 전체의 시스템이 바뀌는 과정에서 약간 어수선한 분위기가 있었는데 결국 부상자가 나오고 말았다”고 아쉬워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