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게임] <크루세이더퀘스트> 신규 용사 5종·'용사단 숙소' 업데이트



IT/과학

    [게임] <크루세이더퀘스트> 신규 용사 5종·'용사단 숙소' 업데이트

     

    ▲NHN픽셀큐브, 모바일게임 <킹스맨: 골든="" 서클=""> 글로벌 출시

    <킹스맨: 골든="" 서클="">은 27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동일명의 영화 <킹스맨: 골든="" 서클="">과 전작 <킹스맨: 시크릿="" 에이전트="">에 등장하는 캐릭터 및 배경을 기반으로 제작된 퍼즐 RPG다.

    스토리는 <킹스맨> 기술력의 집약체이자 실전을 대비해 훈련할 수 있도록 설계된 프로그램 ‘킹스맨 시뮬레이터’를 통해 에그시, 해리, 록시 등의 요원들을 훈련시켜 나가는 내용이다.

    가장 큰 특징은 ▲<킹스맨> IP 기반 실사 그래픽, ▲골라 하는 재미가 있는 다양한 플레이 모드, ▲일반 RPG보다 더욱 깊이 있는 RPG 요소, ▲퍼즐과 연계된 다채로운 액션 등이다.

    실제 영화 속 배우들의 얼굴과 움직임을 본떠 현실감 있는 그래픽의 액션을 선보이고, 몬스터(적군), 펫, 캐릭터 코스튬 등 세세한 부분까지 영화 <킹스맨>을 그대로 재현하고 있다.

    플레이 모드는 4가지다. 턴제로 진행되는 ‘스토리 모드’, 2명의 캐릭터가 콤비를 이루는 실시간 ‘태그 모드’, 타임어택 방식의 ‘이벤트 모드’, 코인뺏기 ‘약탈전’ 등을 제공한다.

    캐릭터/펫 육성, 코스튬 수집/업그레이드, 비동기/동기방식과 약탈전으로 차별성을 둔 PVP, 협력을 요하는 길드, 랭킹 경쟁 등 코어한 RPG 요소를 모두 담고 있는 점도 특징이다.

    RPG 요소가 강하지만 게임 진행 자체는 퍼즐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퍼즐과 액션, RPG가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있다. 퍼즐을 어떻게, 얼마나 연속적(콤보)으로 맞추느냐에 따라 캐릭터가 다른 액션으로 적을 공격하므로 전략적인 플레이도 중요하다.

     

    ▲MMORPG ‘신 천상비’, 가을맞이 대규모 이벤트 오픈

    ㈜네오위즈(대표 이기원)는 계열사 ㈜네오위즈온스튜디오(대표 이광표)가 개발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신 천상비’에서 가을 시즌을 맞아 오는 9월 28일까지 푸짐한 혜택을 제공하는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파격적인 아이템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는 ‘천지복권’이 추가된다. ‘천지복권’에는 구환단, 천지구환단, 영지선초, 흑혈공 외 황금불상 10개, 천년금구내단 1천개, 단축부 1만개, 환영비단 1만개, 천삼복권 1만개 중 하나의 아이템이 담겨 있다. 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천지상점’에서 구매하거나 ‘비밀의 정원’과 ‘비밀의 정원 지하 자준경’에서 사냥을 하면 된다.

    아울러 이용자 캐릭터 성장에 도움을 주는 특별 효과도 이벤트 기간 동안 지원된다. ‘수련 던전’, ‘단축부’, ‘필드수련장’, ‘고속수련’ 등 캐릭터가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전장에서 입장 횟수, 경험치, 배율 증가 효과가 적용되며, 소모되는 은전도 감소시켜 준다.

    마지막으로,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능력치는 올리고, 비 선호 능력치는 줄일 수 있는 이벤트도 같은 기간 함께 오픈된다. ‘남루한상인’ NPC와 대화를 통해 이용자가 원하는 능력치는 구매해 1만큼씩 늘릴 수 있으며, 반대로 비 선호 능력치는 1회 50만큼 감소 시킬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의 모습을 보다 수월하게 완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크루세이더퀘스트>, 신규 용사 5종과 ‘용사단 숙소’ 업데이트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퀘스트>가 ‘이시스’와 ‘레이 링’ 등 신규 용사 5종과 새로운 시스템인 ‘용사단 숙소’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용사들의 상호 대사를 확인하고, 집을 꾸미고 감상할 수 있는 ‘용사단 숙소’가 새롭게 선을 보인다. 총 6명의 용사들을 집에 배치할 수 있는데, 용사를 잡아서 끌거나 하늘로 던지는 등 재미있는 행동들을 시도, 용사들이 당황해하는 모습, 부끄러워하는 모습 등 유저와 게임 캐릭터 간의 인터렉션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

    또 벽지나 바닥을 변경한다던가 침대나 액자 등의 가구를 배치하면서 나만의 숙소를 꾸미는 재미도 느낄 있는 한편, 게임 플레이로 획득한 다양한 기념물들을 숙소에 배치할 수 있어 나의 기념물 획득 현황을 다른 유저에게 자랑할 수도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위리어 계열의 ‘이시스’와 위저드 계열의 ‘오시리스’, 팔라딘 계열의 ‘레이 링’, 아처 계열의 ‘세트’와 헌터 계열의 ‘루이실라’까지 새로운 용사 5종을 만나볼 수 있다.

    이 가운데 ‘이시스’와 ‘세트’, ‘오시리스’는 이집트 신화를 모티브로 한 용사로, 모래 바람을 활용한다거나 망자들의 힘을 받는 등의 이집트 분위기의 캐릭터다. 귀여운 중식 요리사의 ‘레이 링’은 밀가루 포대를 던진다던가 웍으로 기름을 뿌리는 등 재미있는 연출이 가능하며, ‘루이실라’는 내면의 다른 성격이 부각되는 반전 캐릭터로, 블록 스킬로 적을 죽이지 못하면 전방에 돌진하면서 난사하는 컨셉이 이색적이다.

    신규 용사 추가와 함께 초월무기 6종도 새롭게 업데이트된다. ‘비형랑’과 ‘볼프랑’, ‘카구야’, ‘레이븐’ 등 6종의 초월무기를 통해 새로운 정령왕을 소환한다거나, 버프 효과가 강해지는 등 다양한 능력치의 추가로 용사의 쓰임새를 더욱 더 높일 수 있다.

    마지막으로 ‘도깨비 비형랑’과 ‘양치기 펜리르’, ‘우주 탐사 카구야’, ‘소방관 스파이니’ 등 코스튬 8종도 추가되는 등 여러 콘텐츠 추가로 인해 글로벌 이용자들이 보다 풍성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