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임종석, 국회서 물 못 마신 이유? 우스개에 웃음꽃



대통령실

    임종석, 국회서 물 못 마신 이유? 우스개에 웃음꽃

    "물 마시고 싶었는데 못 마셔"…"속타는 임종석 사진기사 나갈까봐?"

    문재인 대통령이 24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제공)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이 취임 후 처음으로 국회 운영위원회에 대한 청와대 업무보고에 참석했던 소회를 24일 밝혔다.

    임 비서실장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 주재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가 시작하기에 앞서 농담조로 "그제(22일) 목이 말라서 물을 마시고 싶었는데 제가 물을 못 마셨다"고 말했다.

    지난 22일 새 정부 출범 이후 처음 열린 운영위 업무보고에서 야당의 질타를 받았을 때의 느낌과 생각을 농담처럼 이야기한 것이다.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임 실장은 박기영 전 과학기술본부장과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처장 등과 관련한 인사 논란에 대해 고개를 숙였지만, 여성 비하 논란으로 야권이 해임을 요구하고 있는 탁현민 청와대 행정관의 거취에 대해서는 "대통령의 인사권이 존중되는 것이 옳다"며 사실상 거부했다.

    갈증에도 물을 마시지 못했다는 임 실장에 말에 한 참석자는 "'속 타는 임종석 비서실장'이라는 사진기사가 나갈까봐 그런 것이죠?"라고 반문했고 이 말에 참석자들 사이에서 웃음이 퍼졌다.

    이에 문 대통령은 "그럴 때는 좋은 방법이 있다"며 "얼른 미리 물을 마셔두는 것"이라고 말해 웃음 소리는 더 커졌다.

    이날 문 대통령은 모두발언을 생략하고 곧바로 비공개회의를 시작했다.

    최근 대통령 메시지가 다소 많이 나온 측면이 있고, 31일까지 거의 매일 부처 업무보고가 예정돼 있는 만큼 앞으로도 기회가 많다는 청와대 참모들의 건의가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살충제 계란' 파동에 대한 평가와 향후 제도개선 방안, 9월 중순 유엔(UN) 총회 참석 관련 기본 보고 등의 안건이 다뤄진 것으로 전해졌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