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구보건대, 해외 인턴·연수에 구슬땀



대구

    대구보건대, 해외 인턴·연수에 구슬땀

    대구보건대 치기공과 학생들이 미국 비앤비치과기공소에서 해외인턴실습을 하고 있다(사진=대구보건대 제공)

     

    대구보건대(총장 남성희) 재학생 27명이 방학동안 미국, 캐나다, 호주에서 인턴 실습과 어학연수 등으로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이 대학 치기공과 2학년 학생 7명은 이달 8일부터 6주 동안 미국 시애틀 시에 위치한 비앤비치과기공소(B&B Dental Ceramic Arts)에서 해외인턴실습을 하고 있다.

    대학측은 2017년 대구광역시 대학생 해외인턴 지원 사업기관에 선정돼 교부받은 2,405만원과 교비 800만원으로 학생 7명에게 각각 항공료와 체류비 등 경비 460만원을 지원했다.

    실습 참가자 송준영(25)씨는 "언어와 문화 차이 때문에 잘할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이곳에 취업해 있는 학교 선배들의 설명과 조언으로 해외적응에 자신감이 생겼다"고 전했다.

    대학생들은 시애틀에서 첫 1주일 40시간 동안 현지적응 훈련과 직무영어 교육을 받은 뒤 17일부터 5주 동안 본격적인 인턴실습에 들어갔다.

    비앤비치과기공소 조규동(61) 대표는 "한국학생들이 인성이 좋고 기본 실력이 잘돼있다"며 "지금까지 이 대학 졸업생 8명을 채용했는데 근무실력이 우수해 매년 채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구보건대는 이밖에 교육부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캐나다와 호주에 학생 20명을 파견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