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기춘·조윤선 유죄판결에 민주 "사필귀정" 한국 "침묵"



국회/정당

    김기춘·조윤선 유죄판결에 민주 "사필귀정" 한국 "침묵"

    김기춘(왼쪽) 전 청와대 비서질장과 조윤선 전 문체부 장관이 27일 오후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문화계 블랙리스트' 관련 1심 선고에 출석하고 있다. (사진=박종민 기자)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은 27일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에 연루된 혐의로 기소된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과 조윤선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등이 유죄 판결을 받은 데 대해 상반된 입장을 내놨다.

    민주당은 이날 "사필귀정이고 인과응보"라고 밝혔다. 김현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수많은 사람을 고통 속에 빠트려 놓고도 자신의 죄를 인정하지 않은 뻔뻔한 김 전 비서실장은 더 늦기 전에 국민 앞에 사죄해야 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김 전 비서실장 재직 시절에 벌어진 직권남용 사례는 이외에도 차고도 넘친다"며 "특히 최근 청와대에서 발견된 문건에 김 전 실장이 직권남용한 사례가 속속 확인되고 있는 만큼 검찰은 신속하게 수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진우 부대변인도 논평에서 "법원의 유죄선고를 환영한다"며 "블랙리스트 유죄 선고는 촛불을 들었던 국민들이 일궈낸 것"이라고 밝혔다.

    반면 한국당은 침묵으로 일관했다. 한국당 전희경 대변인은 CBS노컷뉴스와의 통화에서 "재판 결과에 대해서는 논평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