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설렘과 긴장' 최주환 "(양)현종아, 복수는 나중에 해줘"



야구

    '설렘과 긴장' 최주환 "(양)현종아, 복수는 나중에 해줘"

    '현종아, 살살 던져줘' 두산 최주환(왼쪽)은 프로 입단 11년 만에 꿈에 그리던 올스타전에 처음 출전하게 됐다. 공교롭게도 상대 선발은 초중고 1년 후배인 KIA 양현종이다.(자료사진=두산, KIA)

     

    프로 입단 11년 만에 드디어 이룬 꿈이다. 부러운 시선으로만 봤던 '별들의 잔치'에 당당히 올스타로 나서게 됐다. 두산의 팔방미인 내야수 최주환(29) 얘기다.

    최주환은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올스타전 드림 올스타의 베스트12에 선발됐다. 팬 투표와 선수단 투표에서 드림 올스타 2루수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당당히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꿈에 그리던 올스타전 무대다. 최주환은 올해 오재원과 허경민 등 동료 내야수들의 부진을 메워줬다. 전반기 76경기 타율 3할8리 5홈런 40타점 39득점으로 흔들렸던 두산 타선과 내야진을 지탱했다.

    이런 활약으로 최주환은 만년 백업 멤버에서 확실한 주전으로 도약했다. 올해 전반기에 소화한 247타수는 데뷔 후 최다 기록이다. 그동안의 노력은 올스타 베스트 멤버로 보답받았다.

    올스타전을 앞둔 전반기 마지막 경기인 지난 13일 넥센전에서 최주환은 자못 상기된 표정이었다. 올스타 팬 투표 때부터 최주환은 다른 팀 선수들에게 출전에 대한 강한 의지를 어필할 만큼 절실했던 까닭이다. 최주환은 "퓨처스 리그 때 나선 적은 있지만 1군 올스타전은 진짜 처음"이라면서 감개무량한 표정을 지었다.

    첫 출전에 '미스터 올스타'까지 노리는 것은 무리일까. 경기 MVP는 부상으로 KIA의 신차 스팅어를 받는다. 최주환도 마침 차를 바꿀까 생각 중인 상황. 최주환은 "그건 정말 가능성이 1%밖에 안 된다고 생각한다"면서도 "열심히 해보고 싶다"고 은근한 기대감도 드러냈다.

    상대팀인 나눔 올스타 선발 투수는 공교롭게도 초중고 1년 후배 양현종(KIA)이다. 최주환은 학강초-광주동성중-동성고를 양현종과 함께 다녔다. 그만큼 절친한 사이.

    하지만 최주환은 자못 긴장감을 드러냈다. 최주환은 "올스타전이지만 현종이가 나한테는 세게 던질 것 같다"면서 "지난달 맞대결(22일)에서 3안타를 때려낸 복수를 할 것 같다"고 귀띔했다. 당시 경기에서 최주환은 5타수 4안타의 맹타를 휘둘렀고, 양현종은 7이닝 3실점(2자책)으로 승리를 따냈다.

    최주환은 "현종이가 좀 살살 던져줘야 할 텐데…"라며 짐짓 걱정스러운 표정을 지었다. 그러나 크게 우려할 필요는 없어보인다. 양현종은 이틀 전인 13일 NC전에서 선발 등판해 6이닝(1실점 승리)을 소화했다. 다만 최주환의 말대로 양현종이 설욕을 벼를지 모를 일이다. 과연 최주환이 자신의 생애 첫 올스타전에서 어떤 성적을 거둘까.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