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임기영 걱정 않는 김기태 KIA 감독 "표정 보면 아니까"



야구

    임기영 걱정 않는 김기태 KIA 감독 "표정 보면 아니까"

    KIA 임기영 (자료사진 제공=KIA 타이거즈)

     


    폐렴 치료를 마치고 복귀한 KIA 타이거즈의 투수 임기영은 지난 9일 수원에서 열린 kt 위즈와의 경기에 불펜투수로 나섰다. 지난 6월7일 이후 처음 1군 경기 마운드에 올랐다. 하지만 임기영의 투구를 앞두고 빗줄기가 더 굵어지더니 결국 경기는 우천 취소됐다.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1위를 질주하고 있는 KIA는 11일부터 광주 KIA챔피언스필드에서 전반기 마지막 3연전을 치른다. 상대는 2위 NC 다이노스다. 양팀 다 올스타전 휴식기를 앞두고 총력전을 펼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주 합류한 임기영의 역할도 중요하다.

    KIA는 NC와의 중요한 3연전을 앞두고 임기영이 한 차례 1군 경기에 등판해 감각을 찾기를 바라는 마음이었을 것이다.

    등판이 이뤄지지 않았지만 김기태 감독은 걱정하지 않았다. 임기영이 지난 주 kt전에서 마운드로 걸어나가는 모습을 떠올리더니 "얼굴 표정만 봐도 아니까"라고 말하며 웃었다. 표정에서 선수의 자신감을 읽었다는 의미다.

    김기태 감독은 NC와의 3연전에서 임기영이 불펜 대기한다고 밝혔다. 헥터가 3연전 첫 날에 등판하고 팻딘, 양현종 순서로 주중 2,3차전을 치른다.

    김기태 감독은 "양현종이 전반기 마지막 경기에 던질 수 있다고 했다. 뒤에 등판하는 것을 생각했는데 코치가 기왕 던지는 거 앞에서 던지는 게 낫다고 말했다. 아픈 곳은 없다고 하니까 선발로 나간다"고 말했다.

    이어 임기영에 대해서는 "임기영은 후반기에 정상적으로 선발 로테이션에 들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