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미래 2차관 김용수‧복지 차관 권덕철‧문화 1차관 나종민



대통령실

    미래 2차관 김용수‧복지 차관 권덕철‧문화 1차관 나종민

    국민안전처 차관 류희인…"안전처 사라지면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으로 임명"

    왼쪽부터 김용수 미래창조과학부 2차관, 복지부 보건복지부 차관 내정자. (사진=청와대 제공)

     

    청와대는 6일 미래창조과학부 2차관에 김용수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을, 보건복지부 차관에 권덕철 복지부 기획조정실장을 임명했다.

    이와 함께 문화체육관광부 1차관에 나종민 동국대 석좌교수를, 국민안전처 차관에 류희인 충북대 정책대학원 초빙교수를 임명했다.

    1963년에 서울에서 태어난 김용수 신임 차관은 동성고와 서울대 사법학과를 졸업했고, 같은대학 정책학 석사과정을 밝았다.

    행시 31회로 공직생활을 시작해 방송통신위원회 방송진흥기획관과 정보통신방송정책실장을 지냈다. 박근혜 정부때는 대통령비서실 정보방송통신비서관을 지내기도 했다.

    청와대는 김 신임 차관에 대해 "정보통신분야에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정통 관료"라고 인선 이유를 밝혔다.

    1961년 전북 남원에서 태어난 권덕철 신임 차관은 전라고와 성균관대 행정학과를 졸업했고 슈파이어행정대학원에서 석사과정과 박사과정을 밟았다.

    행시 31회로 공직에 입문해 보건복지와 복지정책관과 보건의료정책관, 보건의료정책실장, 기획조정실장을 역임했다.

    청와대는 권 신임 차관에 대해 "보건복지 현안에 대한 이해가 깊고, 현장 소통능력을 겸비한 기획통"이라고 인선 이유를 설명했다.

    나종민 문체부 신임 차관 (사진=청와대 제공)

     

    1963년 광주에서 태어난 나종민 신임 차관은 광주고와 고려대 행정학과를 졸업했고 경희대에서 관광학 박사과정을 밟았다.

    행시 31회로 공직 생활을 시작한 나 신임 차관은 문화체육관광부 대변인과 문화정책국장, 종무실장을 지냈고 동국대 석좌교수로 후학 양성에도 힘썼다.

    청와대는 "관광․문화예술 정책에 정통한 관료 출신으로 추진력과 소통능력을 겸비했다"고 나 신임 차관 인선 이유를 밝혔다.

    류희인 신임 차관. (사진=청와대 제공)

     

    1956년 경기도 파주에서 태어난 류희인 신임 차관은 휘문고를 졸업했다. 공군사관학교 27기로 와 독일지휘참모대학을 졸업했고 숙명여대 국제관계대학원에서 석사과정을 밟기도 했다.

    류 신임 차관은 참여정부 때 청와대 국가안전보장회의 위기관리센터장과 대통령비서실 위기관리비서관을 지냈고, 세월호특별조사위원회 비상임위원으로도 활동했다.

    청와대는 류 신임 차관에 대해 "국가 위기관리체계를 기획·구축·운영한 경험을 보유한 안전분야 전문가"라고 임명 이유를 설명했다.

    류 신임 차관은 정부조직 개편으로 안전처가 사라지게 되면 행정안전부 내 차관급인
    재난안전관리본부장으로 임명될 예정이다. {RELNEWS:right}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