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네탓' 난무한 한국당 혁신토론회…"좌파 각본에 당해"



국회/정당

    '네탓' 난무한 한국당 혁신토론회…"좌파 각본에 당해"

    김문수 "언론에서 뭐라고 짖고 까불든 확신 갖자"

     

    자유한국당이 30일 '대선 평가와 나아갈 길'을 주제로 국회 도서관에서 대토론회를 열었다. 대선 패배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혁신의 길을 모색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자리다. 토론회에서는 한국당을 바라보는 외부 전문가와 내부 구성원들의 시각차가 확연하게 드러났다는 평가다.

    외부 전문가로서 초대된 배종찬 리서치앤리서치 본부장과 윤창현 시립대 교수, 황태순 정치평론가는 공통적으로 국정농단 사건으로 얼룩진 한국당에 대한 국민들의 부정적 인식을 바꾸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특히 황 씨는 "한국당의 대선 패인은 박근혜 정부의 불통과 무능, 도덕성 타락에 대한 응징이었다는 점을 겸허하게 받아들여야 한다"며 "당 해산까지 각오한 상태에서 창조적인 파괴를 통해 집권을 겨냥하는 수권정당으로 거듭나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내부 구성원들 사이에서는 대선 패배의 원인을 내부보다는 외부에서 찾는 목소리가 많았다. 옛 친박계인 이우현 의원은 '기획탄핵설'을 제기했다. 이 의원은 "세월호 때부터 야당은 집요하게 찬스를 노렸다"며 "이명박 정부 때는 광우병으로 무너뜨리려다가 못 무너뜨렸다. 종북 좌파 전교조와 민주노총, 언론노조 이런 데서 함께 준비한 각본에 의해 당했다"고 평가했다.

    이 의원은 또 "촛불 집회에 나간 사람들을 우리 국회의원들이 너무 의식을 많이했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촛불을 든 사람 가운데 과연 한국당에 투표한 사람이 몇 명이겠느냐. 저는 태극기를 든 분들이 우리를 찍었으면, 우리는 그 분들을 위해서 정치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던 사람"이라며 "(하지만) 촛불을 든 사람들을 위해서 정치했던 분들이 탄핵에 찬성했고, 한국당 배는 좌초됐다"고 지적했다.

    결국 탄핵 찬성파 때문에 대선에서 패배했다는 논리로, 비슷한 목소리가 잇따랐다. 한국당의 한 중앙위원은 "개XX도 주인을 공경하고, 한 번 개XX는 영원히 주인을 따른다"며 "비협조적이고 의리없는 정치인이 존재해도 되느냐"고 목소리를 높이다가 제지당하기도 했다.

    수도권의 한 당협위원장도 "(박근혜 전 대통령이) 정말 심한 얘기로 죽일X이라고 할 정도로 잘못했느냐. 그건 아니잖느냐"며 "언론이 일치단결해서 아예 탄핵의 질곡으로 쏘아 넣어버린 것 아니냐"고 불만을 터뜨렸다.

    지난 '인명진 비상대책위원회' 체제에서 비대위원을 지낸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는 한국당에 쓴 소리를 내놓은 외부전문가들의 자질을 질타하기도 했다. 김 전 지사는 "종편에 나오는 사람들과 이상한 학자들, 그거 안 맞는 소리"라며 "내부에 어마어마한 희망이 있는데 왜 밖에서 찾느냐"고 했다.

    김 전 지사는 또 "언론에서 뭐라고 짖고 까불든, 보수는 30년 간 집권이 안 된다는 어떤 학자의 그 따위 소리에 귀 기울이지 말고, 우리 안에 모든 답이 다 있다는 확신을 갖고 나아가자"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특히 "문재인 정부는 본질적으로, 절대로 성공할 수 없다"며 "주사파가 주류를 차지하고 있기에 친북으로 간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아울러 "경제위기도 절대 극복 못 한다. 계급투쟁적 평등주의, 이런 정서가 이념으로 콱 박혀있다"며 "우리만이 이 나라의 안보와 경제를 지킬 수 있다는 확신으로 앞으로 나아가면 승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의견 외에도 총선과 대선 패배에 책임을 지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는 '책임론'과 젊고 새로운 인물들을 영입해야 한다는 '물갈이론'도 나왔다. 3선 이상 국회의원들이 불출마 선언을 해야 한다는 주장도 나왔지만 한국당은 이 자리에서 뾰족한 결론을 내리지는 못했다.

    한국당은 오는 6월1일부터 이틀 간 국회의원·당협위원장 연석회의를 통해 당의 활로를 모색하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정우택 대표 권한대행은 토론회가 끝난 뒤 연단에 서서 "이번 대선에서 3등이 아닌 2등을 했다는 것에 위안을 삼는다"며 "2등을 한 건 국민들이 아직 우리 당에 지지를 보내주고 있고, 하늘도 한국당이 아직 대한민국에서 할 일이 있는 정당이라고 인정한 것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정 대행은 "새롭게 창당하는 마음으로 7.3 전당대회를 이뤄내고, 새로운 지도부가 잘 이행해 나가도록 모든 것을 내려놓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