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언주 의원, 연일 실검 1위 달리는 이유



국회/정당

    이언주 의원, 연일 실검 1위 달리는 이유

    하태경 의원, 신동욱 총재도 가세…누리꾼 '문자폭탄' '댓글폭탄' 이어져

     

    이언주 국민의당 원내수석부대표 이름이 연일 포털사이트와 각종 커뮤니티의 실시간 검색어를 장식하고 있다.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청와대가 내놓는 정책은 물론 이낙연 총리 후보자에 대한 수위높은 비판을 쏟아내면서 누리꾼들의 뭇매를 맞고 있기 때문이다.

    이 의원은 지난 25일 국민의당 원내정책회의 모두발언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낙연 총리후보는="" '호남총리'보다="" '강남총리'가="" 어울려="">라는 제목으로 '비리종합세트', '호남총리라기보다 강남총리, 특권층 총리'라며 비판하자 SNS와 실검에는 이 의원의 이름이 실검 1위까지 치솟으며 내려올 줄을 몰랐다.

    그는 이낙연 후보자에 대해 "아들병역면탈, 위장전입, 탈세의혹 등 도덕성 흠결문제와 전두환 영도자 운운, 박정희기념사업회 추진위원회 부위원장 엮임 등 역사의식의 부재문제가 있는 자가 과연 호남에서 자랑스러울만한 인사인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26일에는 이낙연 총리 후보자에게 "개업식에 와서 웬만하면 물건을 팔아주고 싶은데 물건이 너무 하자가 심해 도저히 팔아줄 수 없는 딜레마에 봉착해있다"고 말하면서 누리꾼들의 비판은 정점을 찍었다.

    누리꾼들은 기사의 댓글은 물론 이 의원의 의원실과 SNS, 휴대전화 등에 이른바 '문자폭탄' 댓글폭탄' '전화폭탄'을 퍼부으며 이 의원을 강도높게 비판하고 나섰다.

    이 의원은 지난 4월 24일 안철수 대선후보 뉴미디어본부장을 맡을 당시 문재인 후보를 비판하다 지지자들로부터 거센 비판을 받자 이들을 역비판하며 인용했던 볼테르의 문장 '나는 당신의 의견에 반대한다. 그러나 만일 당신이 그 의견 때문에 박해를 받는다면 나는 당신의 말할 자유를 위해 끝까지 싸울 것입니다'라는 글을 재인용하면서 "의원의 자유로운 의사표현을 제한하거나 특정행위를 강압적으로 유도하는 행위"라며 성토했다.

     

    그러자 하태경 바른정당 의원은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최순실 청문회 때 문자폭탄 먼저 받아본 사람으로서 조언을 드린다"며 "하루에 만 개도 넘는 문자폭탄 받을 때가 정치 전성기"라고 적었다.

    하 의원은 "처음에 좀 성가시긴 하지만 며칠 지나면 적응이 되더라. 그리고 요즘은 문자가 너무 없어 문자폭탄이 그리워지기까지 한다"며 "욕설을 넘어 살해협박 문자나 음성 메시지도 있었지만 실제 테러시도는 없었으니 큰 걱정 안하셔도 된다"고 이 의원의 예민한 반응을 다독였다.

    한편, 박근령 씨의 남편이기도 한 신동욱 공화당 총재는 이날 트위터에서 이 의원을 향해 "향단이가 화내니 뺑덕어멈 심술 꼴"이라며 이 의원 막말 발언 검색어에 기름을 부었다.

    신 총재는 "총리 후보를 물건에 비유하고 인준을 '팔아준다'라고 표현한 것은 악담 중에 악담 꼴"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을 '물건 파시는 분'에 비유한 것은 막말 중에 막말 꼴"이라고 지적했다.

    신 총재는 또 "국민의당 남자 정청래 꼴이고 제2의 정미홍 꼴이다. 여자의 변신은 무죄라지만 이언주 변신은 문재인 배신 꼴이고 우는 아이 떡 하나 더 준다고 용 꼬리 보다 뱀 대가리 나은 꼴이다. 문자폭탄에도 끄덕이지 않는 자살폭탄 꼴"이라며 이 의원의 더불어민주당 탈당 이력과 문자폭탄에 대한 격한 반응을 비꼬았다.

    한편, 이 의원은 문재인 정부에 대한 날선 비판을 쏟아낼 때마다 실시간으로 발언이 기사화 되고 SNS를 통해 퍼지는데다 각종 포털사이트와 커뮤니티에서는 이 의원의 기사와 발언 댓글에 수백개에서 수천개의 비난 댓글이 달리며 거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