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시정질문] 임택 "광주 복지행정 전혀 진전없다"



광주

    [시정질문] 임택 "광주 복지행정 전혀 진전없다"

    4차 산업혁명, 대선공약이 실현될수 있는 노력 주문

    (사진=자료사진)

     

    23일 열린 광주시의회의 광주시에 대한 시정질문에서 임택(민, 동구1)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공약이 정책과 예산으로 현실화 할 대책을 세울 것"을 주문했다.

    임 의원은 "문재인 정부의 광주발전에 대한 공약이 정책과 예산으로 현실화될 수 있도록 광주시의 행정력 집중과 시장의 정치력 발휘가 그 어느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다"며 "지금이 문재인 정부의 5년의 국정 마스터플랜이 준비되고 공약의 재검토와 수정, 신규사업의 선택이 이뤄지는 등 지자체간 경쟁이 본격화되는 시점이기 때문에 이에대한 대응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임 의원은 특히, "대구의 미래형 자율주행차 R&D기반조성및 부품산업 육성공약과 고아주의 미래형 자동차 전장부품 생산기지 조성사업이 유사사업으로 광주시의 치밀한 사업계획과 정치적 대응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임 의원은 또 "부산의 경우 지난 2월에 부산IT융합포럼을 창립하고 대구시 또한 1년전부터 물과 미래형자동차 등 4차산업혁명과 관련한 10대산업별 워킹그룹을 구성해 운영중이다"며 "광주시도 빠른 시일안에 4차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한 행정조직내 전략팀을 구성하고 산학관네트워크와의 협력방안을 논의하라"고 촉구했다.

    임 의원은 이와함께 "광주형 복지가 제자리 걸음을 하면서 전혀 진전이 없고 윤 시장의 대표적 공약사업임에도 각 부서에 흩어져 있는 사업을 통체적으로 주도하고 평가할 추진체계조차 갖추지 않아 사업이 정상적으로 추진될수 있는 준비가 전혀되지 않았다"고 광주시의 복지행정을 질타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