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장하나의 국내 복귀 이유 "가족들과 함께 하기 위해"



골프

    장하나의 국내 복귀 이유 "가족들과 함께 하기 위해"

    장하나. (사진=스포티즌 제공)

     

    장하나(25)의 선택은 가족이었다.

    장하나는 지난 22일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멤버십을 반납하고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복귀를 선언했다. 2015년 처음 미국 무대를 밟아 벌써 4승이나 챙긴 정상급 선수였기에 다소 충격적인 선택이었다.

    장하나는 23일 기자회견을 통해 그 이유를 설명했다. 바로 가족이었다. 장하나가 미국에서 뛰면서 아버지 장창호(65) 씨가 미국으로 건너갔다. 어쩔 수 없이 어머니 김연숙(66) 씨는 혼자 한국에 머물렀다.

    장하나는 "올해 3년 차 LPGA 투어 생활에 접어들면서 특별히 불편함이 없을 정도로 적응이 됐다. 4번이나 우승을 했지만, 반대로 마음 한 편이 점점 허전해짐을 느꼈다"면서 "줄곧 열망했던 LPGA 무대에서 분에 넘치는 성적을 거두고 있는데 채워지지 않는 무언가가 있었다. 생각하고, 또 생각했다. 그러면서 주변 사람들을 돌아보게 됐고, 아버지와 어머니, 친구들, 팬들 등이 떠올랐다"고 말했다.

    이어 "세계랭킹 1위가 유일한 목표인줄 알았다. 하지만 더 중요한 많은 것들이 있다는 걸 깨닫게 됐다"면서 "항상 함께 하시는 노령의 아버지, 한국에 홀로 계시는 외로운 어머니를 생각할 때 마음이 편치 않았다. 이제는 부모님, 그리고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하며 보다 더 즐거운 골프 인생을 살고 싶다"고 덧붙였다.

    선택은 KLPGA 투어 복귀였다. 부상이나 부진도 없었기에 장하나도 고민을 거듭해 내린 결론이다.

    장하나는 "스스로 수 백번, 수 천번 질문을 던졌고, 맞고 틀림의 문제가 아니라 내게 무엇이 더 우선 순위인가를 생각해보고 내린 결정"이라면서 "힘든 결정이었고, 내 인생에 가장 고심했던 결정"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