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靑, 국가안보실에 방산비리 전담팀 구성 검토



대통령실

    靑, 국가안보실에 방산비리 전담팀 구성 검토

    4대강 사업 정책감사 이어 MB정부 적폐청산 '시동'?

    (사진=자료사진)

     

    청와대가 국가안보실에 방산비리를 전담하는 '국방개혁팀' 구성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4대강 사업에 이어 방산비리로까지 감사 범위가 확대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은 22일 바른정당 주호영 원내대표 겸 대표 권한대행을 예방한 자리에서 국방개혁팀 구성 계획을 설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주 대행은 정 실장에게 '국방력 강화'를 주문했고, 정 실장은 "문 대통령은 북한과의 관계에서 압도적인 군사력과 국방력의 우위를 토대로 대화와 협상을 해야 한다는 입장"이라며 "(문 대통령은) 국방비도 예산에서 좀 늘려야 한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고 답한 것으로 알려졌다.

    주 대행은 "(예산을) 늘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낭비가 없도록 해야 한다. 방산비리도 철저히 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정 실장은 "국가안보실에 국방개혁팀을 만들어서 방산비리를 주로 보도록 하는 그런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답했다고 주 대행이 전했다.

    한편 청와대는 같은 날 문재인 대통령이 4대강 사업에 대한 정책감사를 지시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후보 때인 지난달 30일 유세 현장에서 "이명박 정부의 4대강 비리, 방산 비리, 자원외교 비리도 다시 조사해 부정축재 재산이 있으면 환수하겠다"고 밝혀 자원외교와 방산비리에 대한 감사도 조만간 이뤄질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 바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