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KT, 한·중·일 와이파이 로밍 무료 추진 …文 공약 발 맞춰



IT/과학

    KT, 한·중·일 와이파이 로밍 무료 추진 …文 공약 발 맞춰

     

    KT가 한국, 중국, 일본 세 나라에서 와이파이 로밍을 무료로 제공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이같은 KT의 움직임은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 공약인 '한·중·일 3국간 로밍요금 폐지' 공약에 발 맞춘 것이라는 업계의 평가다.

    KT는 "지난 19일 중국 쓰촨성 청두에서 중국 차이나모바일, 일본 NTT도코모와 한중일 통신사간 전략 협의체 SCFA(Strategic Cooperation Framework Agreement) 2017년 상반기 총회를 개최해 KT 고객이 중국과 일본에서 와이파이 로밍을 무료로 쓸 수 있도록 협력을 제안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차이나 모바일 샤위에지아 부총재, NTT도코모 나카야마 토시키 부사장, KT경영지원총괄 구현모 사장 등 3사의 주요 임원이 참석했다.

    KT 등 3사는 지난해 9월부터 올해 2월까지 무료 와이파이 로밍 프로모션을 추진한 바 있다. 이번에는 무료 와이파이 로밍 프로모션의 정규화를 양사에 제안한 것이다.

    논의를 거쳐 이 제안이 수용될 경우, KT 가입자는 중국을 방문했을 때 차이나모바일의 와이파이망을, 일본에서는 NTT도코모 와이파이망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별도 서비스에 가입하거나 아이디, 패스워드를 입력할 필요 없이 데이터 접속이 가능하다.

    구현모 KT 경영지원총괄 사장은 "KT 고객들이 중국이나 일본을 방문했을 때 부담없이 데이터 통신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SCFA 총회에서 '와이파이 로밍 프리'를 제안했다"며 "차이나모바일, NTT도코모와 지속적으로 논의해 올해 안에 한중일 3국에서 '와이파이 로밍 프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