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단독] 신천지, 국민의당 대표 경선 때부터 접근?



종교

    [단독] 신천지, 국민의당 대표 경선 때부터 접근?

    CBS는 사교집단 신천지가 국민의당에 침투한 정황들을 추적 보도해왔다. 취재과정에서 신천지 핵심 인물이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와 찍은 사진이 입수돼 신천지가 장기간에 걸쳐 조직적으로 접근했음이 드러났다. 박지원 대표는 이달 초 신천지가 국민의당에 침투한 정황이 드러나자 "신천지는 사교(邪敎)집단"이라며 신천지와 국민의당 연루설에 대해 선을 그었다. 그러나 신천지 안드레지파 중진출신 탈퇴자가 CBS에 제보한 이 사진으로 볼 때 당차원에서의 전면적인 조사와 처리가 불가피해 보인다. [편집자 주]

    신천지 안드레지파 남OO전도사(좌)와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우). 박대표가 당대표 경선과정에서 함께 사진을 찍은 것으로 보인다. (사진제공 = 신천지 탈퇴자)

     


    박지원 대표는 CBS의 보도로 사교집단 신천지가 국민의당에 침투한 정황이 드러나자 11일 YTN과의 인터뷰에서 “신천지는 사교(邪敎)”며, “개인과 가정, 사회를 파괴하기 때문에 절대 반대한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러나 신천지 탈퇴자에 의해 공개 된 사진은 박 대표가 ‘기호 5번 박지원’ 어깨띠를 한 채 신천지 간부와 함께 찍은 것이다. 올 1월 치러진 당 대표 경선 과정에서 찍은 사진으로 보인다.

    사진을 제공한 제보자 A씨는 “박 대표 옆에 있는 여자는 신천지 안드레지파 부녀회 남OO 전도사”라고 밝혔다.

    A씨는 “남OO 전도사는 원래 안드레지파 울산지역 소속으로 구역장과 지역장을 맡았다가 능력을 인정받아 몇 년 전 부산으로 와서 지역장과 선교센터 전도사를 거쳐 부녀회에서 중직을 맡고 있다.”고 폭로했다.

    취재결과 A씨가 신천지 전도사라고 밝힌 남OO 씨는 신천지 연루 의혹이 짙은 배준현 국민의당 부산시당 위원장이 지난해 3월 31일 부산 수영구 시가지에서 국회의원 후보 출범식을 가질 때 신천지 간부들과 함께 모습을 드러내기도 했다.

    A씨는 “배준현 후보 출범식 현장에 신천지 안드레지파 섭외부장과 장년회장, 부녀회장, 지역장 등 중진 간부들을 비롯해 신도들이 대거 동원됐다”고 밝혔다.

    신천지 전도사 남OO씨는 지난해 3월 31일 배준현 위원장 국회의원후보 출범식 현장에 다른 신천지 간부들과 모습을 드러냈다. 배 위원장 우편에 팔짱 끼고 있는 여성이 남OO씨.

     


    신천지 부산 안드레지파 걷기 행사에 참석하고 있는 배준현 위원장(맨 왼쪽)과 제슬기 지파장(중간)을 비롯한 신천지 신도들.

     


    또 다른 제보자 B씨는 신천지 부산 안드레지파의 노골적인 국민의당 밀어주기는 조직적으로 이뤄졌다고 폭로했다.

    B씨는 “신천지 신도인 배준현 위원장을 돕기 위해 장년회가 나선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부산지역 정가에서는 배준현 위원장이 지난해 2월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해 국민의당으로 당적을 옮긴 직후부터 조직력과 동원력으로 당내 영향력을 넓혀가자 ‘신천지 배후’에 대한 의구심이 컸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의 한 관계자는 “배 위원장은 탈당하기 전 민주당 대표 경선 당시에도 박지원 후보를 밀었던 박지원계였다”면서 “탈당 후 2천 여 명의 당원을 등록시키고 압도적인 표차로 시당위원장에 당선 되는 것을 보면서 종교적 배후를 의심했었다”고 밝혔다.

    결과적으로 배준현 위원장을 지지하던 일부 신천지 신도들이 박지원 당 대표 경선 과정에서도 조직적으로 침투했을 가능성이 있다는 이야기다. 이 과정에서 박 대표와 신천지 여 전도사가 사진을 함께 찍었을 것으로 보인다.

    국민의당 측은 "수많은 지지자 중 한 명과 찍은 사진일 뿐 박 대표와 신처지는 그 어떤 관련도 없다"고 밝혔다. 이어 "당은 신천지를 반사회적 사교로 분명히 규정하고 있으며, 약속대로 관련 대책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부산지역 이단 전문가들은 선거 때마다 반복되는 신천지의 정치권 접근에 대해 단호히 거절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부산성시화운동본부 권남궤 이단상담실장은 “신천지가 새누리당이 분열된 후 차선책이 필요했기때문에 국민의당에 침투하는 것으로 보인다”면서 “배준현 위원장이 신천지 신도라는 의혹이 짙기 때문에 국민의당을 밀지 않았나 생각된다”고 말했다.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회 황의종 부산이단상담소장은 “사이비종교집단과의 야합이 드러날 경우 국민들의 신뢰를 순식간에 잃어버릴 위험성이 크다”면서 “정공법으로 국민들의 지지를 얻기를 바란다”고 뼈있는 말을 던졌다.

    한편, 대선후보들 가운데 문재인, 안철수, 유승민, 홍준표 네 후보 진영은 지난 20일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 주최 기독교 공공정책발표회에서 반사회적 사이비집단을 규제하겠다는 뜻을 밝힌 바 있다. 기독유권자들이 철저한 '신천지 검증'을 바라고 있는만큼 각 당의 각별한 주의와 점검이 요구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