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장시호 "최순실, 우병우 도움 받고 있었다"



법조

    장시호 "최순실, 우병우 도움 받고 있었다"

    안민석 의원 '뒷조사' 지시도

    최순실 씨의 조카 장시호 씨가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박영수 특검에 소환되고 있다. (사진=이한형 기자)

     

    국정농단의 장본인 최순실 씨가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의 도움을 받고 있었다는 법정 증언이 나왔다.

    최 씨 조카 장시호 씨는 24일 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합의22부(김세윤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최 씨의 뇌물 혐의 공판에 증인으로 출석해 이 같은 취지로 증언했다.

    장 씨는 2015년 2월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출신 이규혁씨와 삼성그룹의 한국동계스포츠영재센터 후원과 관련된 대화를 나눴다.

    이 과정에서 장 씨는 김종 전 문화체육관광부 차관과 청와대 민정수석이 영재센터 설립과 삼성그룹의 후원을 도와주고 있다는 취지로 이 씨에게 말했다.

    최 씨가 청와대 민정수석실의 문건을 가지고 있는 사실을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2015년 2월 당시 청와대 민정수석은 우병우 전 수석이다.

    이후에 장 씨가 또 확인한 민정수석실 문건은 이성호 변호사에 대한 대한체육회 이사 추천용 세평자료, 정기화 우리종합금융 대표이사 추천 세평자료 등이다.

    또 최 씨는 장 씨에게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의 뒷조사도 지시했다.

    안 의원이 최 씨 딸 정유라 씨의 '공주승마' 문제를 지속적으로 지적하자, 최 씨가 "미친X이 너무 나댄다"며 뒷조사를 지시했다는 것이다.

    장 씨는 최 씨의 비서인 김 모 씨에게 뒷조사를 지시했고, 김 씨는 안 의원의 프로필과 정당, 지역구, 정유라 '공주승마' 의혹제기 등을 A4 용지 10장 정도로 정리해 최 씨에게 보고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