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홍준표, '송민순 문건논란'에 "文, 대통령되기 어렵다"



선거

    홍준표, '송민순 문건논란'에 "文, 대통령되기 어렵다"

    "文, 거짓말 크게 한 것"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후보가 21일 오전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황진환 기자)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는 21일 송민순 전 외교통상부 장관이 공개한 '문건 논란'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가 대통령이 되기에는 어려울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홍 후보는 이날 관훈클럽초청토론회에서 "문 후보가 거짓말을 크게 한 게 된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송 전 장관이 참여정부가 유엔 북한인권결의안 표결에 앞서 북한에 의사를 물어본 뒤 기권을 결정했다는 본인의 주장을 뒷받침하는 문건을 공개한 데 대한 반응이다.

    홍 후보는 문 후보를 겨냥해 "국민들이 그런 거짓말하는 분, 또 안보와 관련해서 북한을 주적이라고 말하지 않는 그런 분에게 과연 국군통수권을 맡길 수 있을것이냐에 대해 상당히 회의적으로 본다"고도 지적했다.

    한편 송 전 장관은 이날 언론을 통해 "김만복 당시 국가정보원장이 북한으로부터 연락받은 내용을 정리한 것"이라며 '남측이 결의안 채택 시 북남 간 관계 발전에 위태로운 사태가 초래될 수 있음을 강조한다'는 취지의 문건을 공개했다.

    송 전 장관은 본인의 회고록에서 당시 대통령 비서실장이었던 문 후보가 "북한에 반응을 알아보자"고 말했다고 밝혀 논란이 일었다. 문 후보는 최근 대선주자 티비토론회에서 "북한에 물어본 게 아니라 국정원을 통해 북한 반응 판단하도록 한 것"이라며 해당 내용을 부인해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