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바른정당 지도부, 親朴 정면 겨냥…"패권 앞잡이들"



국회/정당

    바른정당 지도부, 親朴 정면 겨냥…"패권 앞잡이들"

    태극기집회 참석 맹비난…황교안에 "역사관 의심" 비판도

    바른정당 최고위원회의 모습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2일 열린 바른정당 지도부 회의는 '친박 성토장'을 방불케 했다. "친박 패권 앞잡이", "망나니 친박" 등의 원색적인 비난도 쏟아져 나왔다.

    바른정당 지도부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자유한국당 친박계와 일부 대선주자들이 3.1절을 맞아 친박 태극기집회에 참석, 탄핵 반대 여론몰이에 집중한 점을 강력하게 비판했다.

    정병국 대표는 "한국당은 어제 광장에서 망언에 가까운 막말을 쏟아내며 여실히 '도로 친박당'의 민낯을 노골적으로 드러냈다"고 지적했다.

    정 대표는 "한국당은 보수가 소중히 지켜야 할 헌법정신을 유린하고, 국정농단 세력을 비호하고 있다"며 "인명진호가 인적청산을 제대로 하지 않아 발생한 후폭풍"이라고 덧붙였다.

    이종구 정책위의장은 한 발 더 나아가 "친박 패권 앞잡이들이 국민을 분열시키고 나라를 절단내고 있다"며 탄핵 인용시 핵심 친박들의 '의원직 사퇴'를 요구했다.

    이 정책위의장은 "대통령을 누나라고 하는 윤상현, 바람이 불면 촛불은 꺼진다는 김진태, 박근혜만이 정의라는 조원진은 아직도 제 버릇을 못 버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성태 사무총장 역시 "대통령 치마폭에서 호가호위하고 최순실을 비호해 온 망나니 친박들은 태극기를 몸에 둘러선 안 된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지도부의 '친박 맹공'에 대선주자인 유승민 의원도 힘을 실었다. 유 의원은 "작년 12월9일 탄핵소추안에 찬성하신 국회의원들도 여전히 한국당에 있다"며 한국당 내 탄핵 찬성파들에게 탈당을 촉구했다.

    유 의원은 "한국당 의원들은 탄핵 반대, 헌재 기각을 주장했던 사람들과 같은 당에 있을 수 있는지 분명히 입장 밝혀야 할 것"이라고 했다.

    유 의원은 한국당 대선주자로 거론되는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3.1절 경축사에서 '한일 위안부 합의 존중' 입장을 밝힌 데 대해서도 "역사관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한일 위안부 합의는 분명히 잘못된 합의"라며 "황 대행은 국민들에게 납득할 만한 입장을 내놔야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