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애플, 다음 제품 전자담배 내놓나?



IT/과학

    애플, 다음 제품 전자담배 내놓나?

    애플이 특정 물질을 증발시키는 기화장치에 관한 특허를 출원한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해 6월 미국특허청(USPTO)에 출원해 26일(현지시간) 공개된 애플의 새로운 특허는 고온을 이용해 특정 물질을 증기로 변환시키는 기화 장치로 냉각을 최소화 시켜 증기량과 증발 속도를 극대화 시키는 것에 중점을 둔 증발 기술이다.

    그동안 첨단 기술에 대한 다양한 특허를 출원했던 애플이 전자담배 제품이라도 내놓으려는 것일까.

    애플이 특허 출원한 기화 장치

     

    애플은 특허 출원한 기화장치(vaporizer)의 정확한 용도나 어떤 화학물질을 기화시킬 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미국 IT매체 맥월드, 더버지 등에 따르면, 과거 애플의 맥OS 개발자였던 맥 윌리암스는 애플을 떠나 허브나 담뱃잎 등을 태워 피우는 기기를 만드는 파이어플라이(FireFly)를 창업했다.

    이 제품은 대류를 이용해 기화기 챔버의 공기를 순간 400도로 가열하는 하이엔드 장치로 디자인과 성능, 휴대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으며 미국내 기화기 시장에 주목을 받았다.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고, 스마트폰과 연동해 제품을 사용하거나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에는 스탠포드대에서 제품디자인과 기계공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은 제임스 먼시스와 아담 보웬이 창업한 팍스랩이 내놓은 디지털 기화기 제품 '팍스'는 '기화기(vaporizers)계의 아이폰'으로 불리며 미국내에서 큰 인지도를 얻었다.

    2세대 제품인 '팍스2'까지 나온 이 제품은 온도와 가속도 센서가 탑재되고 흡연자가 입을 가져다 대면 이를 감지해 스스로 가열장치가 작동된다.

    현재 미국에서는 액상 대신 담뱃잎이나 허브 등의 건초 등을 태워 피울 수 있는 기화기(Vaporizer)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맥월드는 "이미 '기화기의 아이폰'이라고 주장하는 두 가지 제품이 나온 것을 보면 애플의 기화기 개발 계획은 더 현실적인 것일 수 있다"고 전했다.

    더버지는 조금 다른 해석을 내놨다. 애플의 이 특허 장치가 '전자담배'일 수 있다는 추측도 가능하지만, 기화기는 공기청정기를 포함해 다양한 제품에 활용되고 있다는 점을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Leia Display System의 수증기 홀로그램 기술

     

    애플이 자율주행차를 비롯한 자동차 관련 기술을 연구하고 있기 때문에 이 특허는 이와 관련된 특허일 수 있다는 것이다.

    메르세데스 벤츠 기술센터는 자사 S 클래스 차량을 위한 최초의 '자동차 실내 향기'를 개발하기도 했다. 폴란드의 홀로그램 전문 기업인 레이아 디스플레이 시스템(Leia Display System)은 얇은 막 형태의 수증기를 이용한 홀로그램를 선보이기도 했다.

    상상력을 더하면 차량 안에 기분 좋은 향수 물질을 기화시키고 이를 활용한 증기 홀로그램 디스플레이로 활용할 수도 있을 것이다.

    애플의 이 기화기가 정확히 어디에 사용될 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하지만 반투명 전화기, 플렉서블 아이패드 커버 디스플레이, 종이 봉투와 같은 독특한 특허를 다수 출원한 바 있어 결과물은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