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걸그룹 막내들 수지·서현의 당찬 홀로서기



가요

    걸그룹 막내들 수지·서현의 당찬 홀로서기

    미쓰에이 수지.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걸그룹 막내들이 그룹의 둥지를 떠나 홀로서기에 나섰다.

    미쓰에이 멤버 수지는 첫 솔로 앨범으로 팬들과 만난다.

    미니 앨범인 '예스? 노?'(Yes? No?)는 수지와 오랜 인연을 맺은 JYP엔터테인먼트 박진영이 프로듀싱을 맡은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자아내고 있다. 타이틀 곡 '예스 노 메이비'(Yes No Maybe)를 포함해 총 6곡이 수록된다.

    특히 타이틀 곡의 탄생 비화가 흥미롭다. 박진영이 수지와 와인을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다 영감을 얻어 직접 만든 곡이기 때문이다.

    17일 선공개되는 곡 '행복한 척'도 눈여겨 볼 만하다. '행복한 척'은 걱정과 외로움, 불행을 품고 겉으로만 행복하게 살아가는 사람들의 쓸쓸함을 노래한 곡이다. 나머지 5곡은 오는 24일 정식 공개된다.

    비록 메인 보컬 포지션은 아니지만 그간 수지는 배우와 가수 일을 병행하며 미쓰에이 내에서 착실하게 실력을 다져왔다. 지난해 보이그룹 엑소 백현과 발표한 듀엣곡 '드림'(Dream)은 주요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그 저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과연 수지가 홀로 무대에 서서 어떤 퍼포먼스와 가창력을 선보일지 기대되는 이유다.

    소녀시대 서현.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소녀시대 유닛 그룹 '태티서'로 활약한 서현도 드디어 솔로 앨범을 발매한다. '태티서' 내에서는 가장 마지막 순서고, 소녀시대로서는 네 번째 주자다.

    이번 서현의 첫 솔로 앨범 '돈트 세이 노'(Don’t Say No)의 타이틀 곡은 앨범 이름과 같다. R&B 팝 댄스 장르의 이 곡은 SM엔터테인먼트의 히트 작곡가 켄지와 매튜 티슬러가 호흡을 맞춰 완성도를 높였다. 펑키한 피아노 리듬과 정교한 R&B 하모니가 돋보인다.

    무엇보다 서현이 직접 작사한 다른 수록곡 6곡이 관심을 모은다. 서현은 다채로운 음악적 감성을 담아 '사랑'을 테마로 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