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與, 국가변혁 위해 개헌하자더니…"정권 재창출" 해프닝



국회/정당

    與, 국가변혁 위해 개헌하자더니…"정권 재창출" 해프닝

    이완영, 개헌추진회의 출범식서 "목표는 정권 재창출"

    새누리당 이주영 의원 (사진=자료사진)

     

    새누리당 의원들이 '탄핵안 표결일'인 9일 '국가변혁을 위한 개헌추진회의'를 출범시키고 개헌작업에 본격 착수했다.

    협의체 이름처럼 목표는 '국가 변혁'으로 설정됐지만, 회의에 지각한 한 의원이 "목표는 정권 재창출"이라고 외치면서 참석 의원들이 당황해하는 해프닝이 연출됐다.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이날 회의에는 정진석 원내대표와 김무성 전 대표 등 40여 명의 새누리당 의원들이 참석했다. 대표는 이주영 의원, 개헌연구책임위원은 정종섭 의원이 맡았다.

    이주영 의원은 "개헌 추진을 하지 않으면 우리 국가의 미래가 더욱 암울할 수 밖에 없다"고 했다. 김무성 전 대표도 "개헌만이 우리나라 미래를 살릴 수 있다는 논리로 많이 주장해왔다"며 힘을 실었다. 회의장 앞에는 '개헌으로 불행한 대통령 시대를 끝내자'는 입간판도 자리했다.

    하지만 회의 말미에 '지각 참석'한 같은 당 이완영 의원은 발언 기회가 주어지자 "오늘 (탄핵) 표결 이후 이 (개헌) 이슈를 갖고 열심히 해야한다"며 "목표는 어쨌거나 정권 재창출"이라고 밝혔다.

    '국가 미래를 위한 개헌'이라고 목소리를 모으던 의원들은 자칫 정략적으로 비칠 수 있는 이 발언에 적잖이 당황한 모습이었다. 가뜩이나 이완영 의원이 참석하기 직전 이주영 의원은 "중요한 건 정략적으로 비춰지면 절대 개헌이 성사되지 않는다"고 밝힌 상황이었다.

    이에 같은 당 이철우 의원은 "이완영 의원님, 국가 변혁을 위해서 개헌 하는 것"이라며 쓴웃음을 지었다. 결국 '해프닝'으로 끝났지만, 일각에는 여권의 속내가 드러난 것 아니냐는 시각도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