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제동 "촛불 든 우리가 허수아비로 보이시나"



연예 일반

    김제동 "촛불 든 우리가 허수아비로 보이시나"

    (사진=김제동 페이스북 페이지 화면 갈무리)

     

    방송인 김제동이 광장의 촛불 민심을 무시하는 정치권의 행태를 정면으로 비판하고 나섰다.

    김제동은 1일 자신의 페이지북 페이지에 올린 글을 통해 "정부, 국회 모두 일할 생각이 없으신 모양입니다. 다 갈아 엎으면 되죠. 우리가 당분간 주 7일 근무하죠. 겨울 되면 원래 땅 한 번씩 갈아엎고 논둑에 불 한 번씩 지르고 다음 해 농사 준비합니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촛불 든 우리가 허수아비로 보이시는 모양인데, 필요할 때만 써먹는 국민으로 보이시나 본데, 주인과 종 구분을 못하시는 듯하여 김남주 시인의 시 한 소절 드립니다"라며 저항시인 김남주(1946~1994)의 '종과 주인'을 소개했다.

    '낫 놓고 ㄱ자도 모른다고/ 주인이 종을 깔보자/ 종이 주인의 목을 베어버리더라/ 바로 그 낫으로'

    이날 야당은 박근혜 대통령 탄핵안 표결을 두고 더불어민주당이 2일을, 국민의당이 9일을 주장하며 마찰을 빚고 있다. 반면 분열 양상을 보여 온 여당인 새누리당은 같은 날 박 대통령의 퇴진과 관련해 '4월말 사임' '6월말 조기대선' 로드맵을 당론으로 확정하며 결집하고 있다.

    이는 앞서 지난 29일, 박 대통령이 대국민담화를 통해 퇴진의 공을 국회에 떠넘기면서 우려했던 야당 분열과 여당 결집이 현실화한 것이다.

    김제동의 글을 접한 누리꾼들 역시 댓글을 통해 정치권을 질타하고 있다.

    한 누리꾼은 "'개돼지들이 모여봤자 개돼지들이겠지…'라 그들은 생각하겠지만, 개돼지들에게 깨물려서, 피고름에 썩어 문들어져야 아픈줄 알겠지요"라며 "범죄자들이 권력을 잡고 있는, 부패의 극치를 자랑하는 이 나라, 국민이 아니면 누가 조금씩 옳은 방향으로 나아가게 할까요"라고 호소했다.

    또 다른 누리꾼은 김제동이 소개한 시 내용의 연장선상에서 "게다가 우리는 종도 아니고요. 갈아 엎어야 풍작이 되고 더 좋은 열매들을 맺을 수 있으니까 힘들어도 고되도 우리 국민들은 합니다"라며 "권력이 영원할 줄 아는 한심한 저들은 국민의 대표가 아닙니다. 다시는 이땅에서 저들 같은 자들이 활개칠 수 없게 싹 갈아 엎읍시다"라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