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 이은재 "MS오피스 왜 MS서 일괄구매하나?" 황당 질의



국회/정당

    [영상] 이은재 "MS오피스 왜 MS서 일괄구매하나?" 황당 질의

    조희연 "MS오피스는 MS사의 단일품목" 해명에도 비난·고성
    네티즌들 "MS오피스를 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샀냐고 묻다니… 코미디" 개탄

    [YouTube 영상보기] [무료 구독하기] [nocutV 바로가기]


    6일 열린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교문위) 국정감사에서 새누리당 이은재(서울 강남병) 의원은 서울시 교육청이 특정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일괄구매 했다며 공정거래법 의혹 등으로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의 사퇴를 강하게 주장했다.

    이 의원은 "서울시교육청이 사회와 교육 행정에 역행하는 모습을 많이 봤다"며 "우선 학교용 업무 소프트웨어 횡령 건을 말하겠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서울시교육청은 올해 학교 업무 경감, 예산 절감을 이유로 총 90억 원을 학교 운영비에서 차감해 MS오피스·한글워드를 일괄 구매하고 일선 학교가 집행해야 할 학교 운영비를 교육청이 집행했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지방재정법 제47조 예산의 목적 외 사용금지 조항 위반이다. 중징계에 해당하는 행위인 것을 아느냐"라고 비난했다.

    이에 조 교육감은 "MS오피스와 한글워드는 모든 학교가 두 회사와 업무 계약을 체결해야 한다"고 답변했다.

    이 의원은 목소리를 높이며 "왜 일괄해서 하느냐. 업체와 무슨 관계가 있는 거냐. 동문서답하지 마라. 결국 독점이다"라고 강하게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대해 조 교육감은 "학교가 개별적으로 하지 않고 교육청이 일괄구매를 했기 때문에 29억 원을 절약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은재 새누리당 의원이 서울시교육청의 학교 업무용 소프트웨어 관련 입찰 건에 대해 공개입찰하지 않고 MS오피스·한글워드를 일괄 구매했다며 공정거래법 의혹 등을 강하게 제기하고 나섰다. (사진=2016년도 국정감사 중계 화면 캡처)

     

    이 의원은 또 "1, 2차에 걸쳐 입찰에 참여하지 않은 업체와 수의계약을 체결했는데 무슨 관계가 있냐"고 공세를 늦추지 않았다.

    조 교육감이 "이 부분은 MS 오피스와 한글 워드에만 해당 하는 것인데 이 프로그램을 만드는 다른 회사가 없지 않느냐"라고 해명했지만 속수무책이었다.

    이 의원은 계속해서 목소리를 높이며 "독점규제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19조 위반이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분명하게 사법기관에 고발이 돼야 할 것으로 안다"고 삿대질도 서슴지 않았다.

    조 교육감이 거듭 MS오피스가 마이크로소프트사(MS)의 단일 회사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해도, 이 의원의 고성은 줄어들지 않았다.

    이후 발언시간이 종료돼 마이크가 꺼진 후에도 이 의원은 "아까부터 말씀을 잘못 하시잖아. 제가 말씀드렸다. 1차, 2차 입찰 하지 않은 이상한 회사가 들어와서 했다"며 "교육감 자질이 안 된다. 사퇴하세요"라고 주장을 이어갔다.

    이 의원이 말한 '이상한 회사'는 '마이크로소프트사(Microsoft)'가 'MS 오피스'의 'MS'와 동일한 것을 사전에 파악하지 못했기 때문에 나온 발언으로 추측된다.

    이 의원은 이후에도 "이 자리가 어느 자리인데 이렇게 거짓 증언하느냐", "완전히 청개구리다 지금", "위증하지 말라"는 등 유성엽 위원장의 자중 요구에도 비난을 이어가는 모습을 보였다.

    이은재 의원은 건국대학교 행정학 학사를 거쳐 미국 클레어몬트대학 대학원 행정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건국대학교 정치대학 정치행정학부 교수, 행정대학원 원장을 거쳤다. 국무총리실 산하 제9대 한국행정연구원 원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이은재 의원의 의혹 제기에 누리꾼들은 황당하다는 반응 일색이었다.

    '@Alea****'는 "어떻게 보좌관들이 밤을 새워 준비하는 국감에 그런 수준의 발언이 나올 수 있느냐"라고 황당함을 표했다.

    '@ju_h****'는 "이은재 의원…. MS오피스를 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샀냐고 묻다니. 고발하겠다고 난리도 친 모양이구나. 안 그래도 요새 시청률 떨어져서 힘든 '개그콘서트'는 그냥 문 닫는 게 낫겠다"라고 적었다.{RELNEWS:right}

    '@w_ar****'는 "이런 사람이 대학 교수에 대학원 원장까지 역임했다니. 한국 심각하다. 이은재 의원 무식의 정도가…"라고 개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