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리우]박상영에 진 임레 "전술 바꾼 박상영, 난 아무 것도 할 수 없었다"



스포츠일반

    [리우]박상영에 진 임레 "전술 바꾼 박상영, 난 아무 것도 할 수 없었다"

    박상영(왼쪽)이 게자 임레에게 마지막 포인트를 얻고 있다. (올림픽사진공동취재단)

     

    "박상영의 바뀐 전술에 아무 것도 할 수 없었습니다."

    2016년 리우 올림픽 펜싱 남자 에페 개인전 결승. 게자 임레(헝가리)는 박상영(21, 한국체대)에 14-10으로 앞섰다. 금메달까지 남은 점수는 단 1점. 점수를 못 내더라도 20초만 버티면 금메달이었다.

    하지만 마지막 20초. 박상영이 기적을 찔렀다.

    세계랭킹 21위 박상영은 10일(한국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파크 카리오카 아레나3에서 열린 2016년 리우 올림픽 펜싱 남자 에페 개인전 결승에서 세계랭킹 3위 임레에 15-14 대역전승을 거뒀다.

    10-14로 뒤지던 박상영은 전술을 바꿨다. 그리고 임레는 전혀 박상영의 공격에 대응하지 못했다.

    임레는 "박상영이 마지막에 전술을 바꿨다. 경기 내내 나를 치지 못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박상영은 전술을 바꾼 뒤 점수를 가져갔고, 나는 아무 것도 할 수 없었다. 박상영은 정말 빨랐다"면서 "너무 슬프다. 8분30초를 이기고 있다가 마지막 20초에 무너졌다. 내가 왜 졌는지 알지만, 너무 슬프다"고 고개를 숙였다.

    2004년 아테네 올림픽 에페 단체전 은메달에 이은 두 번째 메달. 특히 임레는 만 41세230일에 은메달을 목에 걸며 펜싱 남자 에페 역대 최고령 메달리스트 기록 2위에 올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