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신기방기] 노트북도 게임기도 아닌 것이…터치스크린을 달았다?



IT/과학

    [신기방기] 노트북도 게임기도 아닌 것이…터치스크린을 달았다?

    GPD Win 윈도우10 포켓PC

    '신기방기(新技訪記)'는 새롭고 독특한 기술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편집자 주]

     

    포터블 게임기는 게임만 할 수 있고, 노트북은 무겁고 너무 커서 매번 휴대하기가 불편합니다. 빠른 인터넷 검색과 문서작업, 고화질의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노트북을 게임기처럼 사용할 수는 없을까요?

    이런 고민을 날려줄 제품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GPD Win’이라는 포켓PC인데요, 가격대비 사양이 그리 나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이 64비트 포켓PC ‘GDP Win’은 1280X720 픽셀의 HD급 해상도를 지원하고 4GB RAM, 인텔 아톰 X5-Z8500 체리 트레일 프로세서와 5.5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운영체제로 요즘 핫한 윈도우10이 설치되어 있네요.

    2.4GHz/5GHz의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듀얼 밴드 802.11n Wi-Fi, 블루투스 4.1을 지원하고, 내부에는 64GB eMMC 스토리지를 갖추고 있습니다. 여기에 128GB까지 지원하는 microSD 슬롯을 내장해 스토리지를 더 확장할 수도 있습니다. USB 3.0과 미니 HDMI 포트, 3.5mm 헤드셋 잭을 제공합니다.

    휴대를 위한 6000mAh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고, 게임용으로 전환할 경우 사용하는 게임용 버튼(엑스박스 가이드 버튼)과 엄지로 조정하는 아날로그 스틱, 쿼티 키보드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건 노트북인지, 게임기인지 모호한 것이, 그래도 있을 건 다 있는 재미있는 제품이네요.

    GPD는 게임패드디지털(Game Pad Digital)의 약자로, 이 회사는 2010년 설립돼 비디오 게임 콘솔 제작 및 콘솔 박스를 디자인 하는 중국 회사입니다. 회사 사이트에 직접 들어가 보니 주로 안드로이드 기반 포터블 게임기를 만들어 팔고 있네요. 온라인으로 판매하는데, 아마존과 이베이, 알리익스프레스, 일부 유럽이 주요 판매처입니다.

    GDP 측은 이 제품의 디스플레이에 미국 코닝사의 고릴라3 글라스를 탑재해 자연스러운 색상과 선명도가 인상적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잘은 모르겠습니다만 인 셀 풀 라미네이션(In-Cell Full-Lamination) 기술이 적용되었다고 하네요.

     

    특히 저전력으로 설계된 LPDDR3 메모리의 향상으로 모든 응용 프로그램을 신속하게 구동할 수 있고, 초고속 온라인 검색, 동영상 재생 및 3D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일부 IT 매체에 따르면, GDP는 이 제품에 새로운 인텔 아톰 X5-Z8550 칩을 탑재할 예정이었지만 인텔로부터 공급받는데 문제가 있어 한 단계 낮은 X5-Z8500으로 선회했다는군요. 전문가들에 따르면, 두 제품의 성능차이는 크게 느끼기 어려울 정도라고 합니다. 다만, 인텔이 스마트폰과 태블릿용으로 개발한 아톰 프로세서를 단종 시킬 계획이라는 루머가 돌고 있습니다.

    이런 형태의 포터블 게임기로 유명한 ‘닌텐도 DX’가 생각나는데요, 단순히 게임뿐 아니라 웹 검색, 문서편집, 사진편집을 위한 기본적인 랩톱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엄지로 쉽게 입력이 가능한 쿼티 키보드는 그래서 포터블 제품들에게 매력적이죠.

    전체적인 느낌은 역시 ‘닌텐도 DX’와 한때 유행했던 ‘넷북’, 그리고 터치 기반의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짬뽕’시켜 놓은 것 같은 디자인과 성능을 가졌습니다.

     

    동영상을 보면 일부 윈도우 지원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게임 플레이는 그렇게 자연스러워 보이지는 않는군요. 아무래도 사양의 문제겠죠. 비교적 간단한 캐주얼 게임은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혹은 운전을 하시는 분들이 차에 두고 지도검색을 하거나 포터블하게 갖고 다니며 사용하는 서브 디바이스로 괜찮아 보이고요, 휴식이 필요한 아빠 게임기로... 아니, 아니, 어린 아이들이 막 쓰는(?) ‘교육용 컴퓨터’으로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작으니까요. ㅡㅡ;;

    현재 Geekbuying, Gearbest, DinoDirect, AliExpress를 통해 사전 주문이 가능합니다만, 이 제품은 사진과 동영상에 나온 것처럼 현재는 프로토타입 제품입니다. 자사 홈페이지와 여러 사이트에서 사전주문을 받고 있는데요, 배송날짜가 확정되지 않았기 때문에 혹시 관심 있는 분들은 좀 더 지켜보시길 권장합니다.

    사전주문 가격은 330달러(약 39만원)인데요, 웬만한 보급형 스마트폰‧태블릿 가격과 비슷하군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