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시교육청, 2016년도 위탁 대안학교 14곳 지정 운영



부산

    부산시교육청, 2016년도 위탁 대안학교 14곳 지정 운영

     

    부산시교육청은 학교 부적응 학생과 학업 중단 위기학생을 대상으로 교육하는 2016학년도 위탁형 대안학교 14곳을 지정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지정된 14곳 가운데 진로·인성교육기관인 부산자유학교(고)·부경보건중고등학교(중·고)·양정중학교(중), 다문화·탈북교육기관인 아시아공동체학교(초·중·고)·장대현학교(중)·글로벌국제학교(초·중·고) 등 6곳은 재지정됐다.

    신규로 지정된 곳은 예술·문화교육기관으로 BNK조은학교(중·고), 진로·인성교육기관으로 부산골프고등학교(중·고)·부산경호고등학교(중·고 통합), 미혼모학생교육기관으로 마리아모성원(초·중·고 통합), 다문화·탈북교육기관으로 부산다문화국제학교(초, 중·고 통합), 심리·치유교육기관으로 국립중앙청소년디딤센터(초·중·고, 경기도 용인)·국립청소년인터넷드림마을(중·고 통합, 전북 무주)·해맑음센터(초·중·고 통합, 대전) 등 8곳이다.

    신규 지정된 위탁교육기관은 학생들의 끼를 발산하고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면서 심리상담과 치유를 병행한다.

    BNK 조은학교는 연극·연기, 연출, 발성·가창 등을 지도한다.

    부산골프고등학교는 골프, 태권도, 댄스스포츠, 사물놀이 등을 가르치고, 마리아모성원은 미혼모학생의 산전·산후 교육, 자립지원, 부모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부산경호고등학교는 한방간호, 치위생간호, 물리치료, 경호실무 등을 교육한다.

    이들 기관에서 이뤄지는 1년간의 교육은 원소속 학교의 출결과 수업 이수로 인정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