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더민주, 7년간 위안부 할머니 미술치료한 김선현 영입



국회/정당

    더민주, 7년간 위안부 할머니 미술치료한 김선현 영입

    여자 인재영입 1호

    김선현 차병원・차의과학대학교 교수 (사진=더불어민주당 제공)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표가 7년 동안 위안부 할머니들을 위해 임상미술치료를 시행한 김선현 차병원・차의과학대학교 교수를 영입했다.

    김 교수는 표창원, 김병관, 이수혁에 이어 문재인 인재영입 4호이자 영입된 첫 여성인재다.

    더민주는 6일 김선현 교수가 인재영입 여성1호로 입당했다고 밝혔다.

    한·중·일 임상미술치료학회 회장을 역임한 김 교수는 현재 세계미술치료학회 회장과 (사)대한임상미술협회 이사장, (사)대한트라우마협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미술・심리치료의 권위자다.

    일본군 위안부와 천안함, 연평도, 동일본 대지진, 세월호 등 국가적 재난사태가 있을 때 가장 먼저 달려간 현장 전문가이기도 하다.

    김 교수는 일본군 위안부 할머니들이 계시는 경기도 광주 나눔의 집에서 7년 동안 임상미술치료를 시행했고, 그 과정에서 만들어진 그림과 사진 125점을 모두 나눔의 집에 기증해 국가기록물로 등록되기도 했다. 현재도 여성가족부 산하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문제 진상규명 및 기념사업 추진 민간 TF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국방부 산하 국군수도병원 자문교수와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 심리치료 자문위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안산 트라우마센터 프로그램 전문위원으로 활동하며 세월호의 아픔을 치유하는데 힘을 쏟았다.

    김선현 교수는 입당 인사말을 통해 "전쟁과 폭력, 참사에서 가장 큰 피해자는 여성과 아이들, 사회적 약자"라서 "국가는 상처받은 국민을 치유하고 사회로 정상적인 복귀가 가능하게 할 시스템을 갖출 의무가 있다"고 말했다.

    김 교수는 정치에 입문하는 것에 대해 "정치가 바뀌어야 치유되는 상처가 있다"며 "재난과 사고 피해자에 대한 국가적 심리치료 지원 체계를 구축하는 데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입당식에서 김 교수는 위안부 피해자 김화선 할머니의 그림 '결혼'을 당에 전달하기도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