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찰·공무원 성매수男 명단 있다"…업소·경찰 유착의혹 제기



전남

    "경찰·공무원 성매수男 명단 있다"…업소·경찰 유착의혹 제기

    여성단체, '여수 유흥주점 여종업원 뇌사' 철저한 수사 촉구

    전남지역 여성 단체들이 여수 유흥업소 여종업원 뇌사사건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사진=최창민 기자)

     

    전남 여수의 한 유흥주점 여종업원이 업주로부터 폭행당해 뇌사 상태에 빠졌다는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여성인권 단체들이 경찰의 초동 수사 미흡을 지적하며 경찰과의 유착 의혹을 제기해 파장이 확산되고 있다.

    전남여성인권지원센터 등 40여개 여성·인권·사회 단체들은 3일 여수경찰서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사건 이후 업주로부터 '경찰에서 연락이 오면 받지 말라'고 한 것과 여수경찰에서 사건을 제대로 수사하지 않은 점을 들어 유흥주점 여종업원들이 업소와 경찰이 사건을 은폐, 축소하고 있다며 유착 의혹을 제기했다"고 주장했다.

    이들 단체는 이어 "지역사회에서 해당 업소가 어떤 업소인지 어떤 영업을 해오고 있으며 업주 또한 어떤 사람인지에 대해 너무도 잘 알려진 사실임에도 불구하고 성매매와 관련한 제대로 된 단속이 이뤄지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이번 사건과 관련해서도 단순 사고로 처리한 여수경찰은 자신의 책임을 방기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들 단체는 또 "더 심각한 문제는 성매수자들 중에는 경찰과 지역사회 공무원 등 많은 사람들이 있다는 것"이라며 "경찰이 지역사회 불법 영업의 든든한 뒷배 역할을 했기에 업주들은 너무도 당당히 불법 성매매 영업을 할 수 있었던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달 24일 여수의 한 유흥주점에서 여종업원이 뇌사 상태에 빠져 병원 치료를 받고 있는 가운데 피해여성의 가족과 유흥주점 여종업원들은 업주의 폭행이 있었다며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해당 업소는 소위 '바지 사장'을 두고 실제 운영을 총괄하는 업주에 의해 여종업원을 고용해 술을 팔고 성매매를 알선해온 것으로 여성 단체들은 보고 있다.

    특히 여성단체들은 "이들 업소가 여성을 고용할 때 선불금을 주고 차용증을 작성한 뒤 2차 성매매로 선불금을 갚게 하는 방식으로 영업을 하고 있다"며 "이 과정에서 각종 벌금과 폭언, 폭력이 일어났다"며 해당 업소의 비윤리적인 영업방식을 문제 삼았다.

    여성 인권단체 관계자 등에 따르면 현재 이 업소에서 일한 여성 9명이 경찰 조사에 응해 경찰과 공무원, 언론인 등이 포함된 성매수자들에 대한 진술을 했으며 장부 등 증거 자료도 함께 제출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이 사건을 처음 맡았던 여수경찰서는 수사에서 배제됐고 전남지방경찰청이 직접 수사를 지휘하고 있어 향후 관련 장부와 증언 등 증거 자료가 공개될 경우 큰 파장이 일 전망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