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美 최고주간지 "朴, 독재자 부친 따라가고 있다"



국제일반

    美 최고주간지 "朴, 독재자 부친 따라가고 있다"

    (사진=윤성호 기자/자료사진)

     

    "한국의 박근혜 대통령이 독재자인 아버지의 발자국을 따라가고 있다"

    미국내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갖고 있는 주간지 '더네이션'지가 박 대통령의 강압적 통치행위를 강하게 비판했다.

    네이션지는 2일(한국시각) '독재자의 딸이 노동자를 탄압하다'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박 대통령이 독재자였던 부친의 발자국을 따라가면서 새누리당의 권위주의적인 정책에 반대하는 노동자와 시민들을 탄압하고 있다(Following in the footsteps of her dictator father, South Korea’s President, Park Geun-hye, is cracking down on labor and citizens groups opposed to the increasingly authoritarian policies of her ruling “New Frontier” party known as Saenuri)"고 보도했다.

    (사진=청와대 제공)

     

    이 주간지는 또 박 대통령이 복면 시위대를 테러리스트와 동일시하고 이에 맞춰 검찰과 경찰은 집회를 금지하고 강경대처 일변도로 나아가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박 대통령의 행동은 한국 내부적으로 아버지의 기억을 떠올리게 한다"며 "박정희 장군은 1961년 권좌에 올라 79년 암살당할 때까지 철권을 휘둘렀는데, 이 시기에 노동조건 개선을 위해 조직을 만들려던 학생과 노동자들을 (박 정권이) 야만적으로 억압했다"고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