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與, 특조위 정면대응…예산 못주고 기간 못늘려



국회/정당

    與, 특조위 정면대응…예산 못주고 기간 못늘려

    원유철 "능지처참 동조, 좌시않을 것"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 (사진=윤창원 기자)

     

    새누리당은 24일 세월호 참사 당시 박근혜 대통령의 7시간의 행적을 조사하기로 한 세월호 특별조사위원회(특조위)에 결정에 대해 특조위 예산과 활동기간으로 옥죄며 정면대응에 나섰다.

    원유철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세월호 특조위의 초법적, 정략적 행위가 도를 넘었다”며 “본연의 임무를 망각하고 침몰 원인과 관계없는 대통령 조사에만 혈안이 돼 있다고 하니 개탄을 금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원 원내대표는 “감사원 감사와 국정조사를 다 한 상황에서 후속 조치에는 관심이 없고 청와대에 집중하는 것은 세월호를 또 다시 정치 쟁점화 하려는 불순한 의도로 보인다”며 “세월호 관련 수많은 탈법과 부조리를 파헤치고 진상을 규명하려면 할 일이 태산인데 무엇을 하고 있나”라고 반문했다

    특히, “지난 11월 특조위 상임위원인 박종훈 안전사회소위원장은 박근혜 대통령을 능지처참하고 박정희 전 대통령을 부관참시 해야 한다는 입에 담기 힘든 유족의 발언에 박수치며 동조했다”며 “상식적으로 납득하기 어렵고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그러면서 “특별법 취지를 훼손하며 편향적 행태를 하는 것을 더 이상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며 “국민 경고를 무시한다면 그에 다른 응당한 대가가 따를 것”이라고 경고했다.

    {RELNEWS:right}김정훈 정책위의장도 “특조위를 특정 정치적 목적을 띤 단체로 볼 수밖에 없다”면서 “그렇다면 우리 여당도 정치적으로 대응할 수밖에 없다”고 으름장을 놓았다.

    조원진 원내수석부대표는 박 상임위원의 박 대통령 관련 발언 동영상을 상영하면서 “경악을 금치 못하겠다”며 박종훈 상임위원의 사퇴를 촉구했다.

    또 ▲이석태 특조위원장의 사퇴 ▲특조위 예산반영 금지요청 ▲ 특조위 활동기간 연장 논의 중단 ▲세월호특별법 개정 추진으로 대응하기로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