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훅! 뉴스] '캣맘사건' 초등학생 소행…한달 전 사건과 닮은꼴



사회 일반

    [훅! 뉴스] '캣맘사건' 초등학생 소행…한달 전 사건과 닮은꼴

    사건의 실체에 훅! 들어가 봅니다. 취재를 통해서 확인한 뉴스의 진실을 보여 드립니다. [훅!뉴스]는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를 통해 들을 수 있습니다. [편집자 주]

    -경찰 검거前 "안방서 투척, 캣맘과 무관할 수도 있어"
    -지구대도 "길고양이 갈등 112 신고 없었다"
    -CBS김현정의 뉴스쇼 "캣맘에 대한 인식 전환 필요, 혐오대상 아닌 응원대상"

    ■ 방송 :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 채널 : 표준 FM 98.1 (07:30~09:00)
    ■ 진행 : 김현정 앵커
    ■ 대담 : 권민철 CBS 기자



    용인 '캣맘사건'의 용의자가 16일 오전에 붙잡혔다. 용의자는 범행이 일어난 아파트에 거주중 인 초등학생이다. 이 학생은 경찰에서 자신이 한 일이 맞다고 자백했다.

    경찰은 이날 오전 현재 초등학생을 상대로 사건 경위와 범행 동기 등을 조사하고 있다.

    용의자가 초등학생으로 밝혀지면서 한달전 발생한 초등학생 아파트 돌맹이 투척사건이 다시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달 15일 오후 2시 45분쯤 서울 송파구의 한 아파트 10층에서 돌맹이를 던져 지나가던 40대 여성에게 중상을 입힌 혐의로 초등학생 3명이 경찰에 붙잡힌 바 있다.

    초등학생들은 "돌맹이가 땅에 떨어지면 어떻게 깨지는지 보고 싶어서 그랬다"고 경찰에서 진술했다.

    이에 따라 용인 캣맘 사건 용의자의 범행 동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동안 언론은 이번 사건이 길고양이를 혐오하는 사람의 소행으로 보고 '캣맘 사망사건'이라고 규정해 왔다.

    경기도 용인시의 한 아파트단지에서 발생한 '캣맘' 벽돌 사망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경찰과 국과수가 14일 오후 사건 현장에 3차원 스캐너를 설치하고 있다. (사진=박종민 기자)

     

    하지만 이날 아침 용의자가 검거되기 직전에 방송된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는 이번 사건의 범행 동기가 길고양이와 무관할 수도 있다는 내용의 보도를 보낸 바 있다.

    '김현정의 뉴스쇼'는 해당 아파트 단지를 관할하고 있는 경찰지구대에 길고양이와 관련된 주민들간 갈등이나 마찰이 신고된 적이 없는 사실을 확인해 보도했다.

    용인서부경찰서 최관식 형사과장도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가령, 원한이라든지 또 우발적으로 했을 수도 있지 않습니까? 벽돌을 화단까지 가서 버려야 하는데 하다 보니 던질 수도 있는 부분이고, 또 위협을 줄려고 하다가 맞출 수도 있는 거고 그런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수사하는 거기 때문에 어느 한쪽으로 몬다는 것은 잘못 판단한 거 같은데요"라고 말했다.

    '김현정의 뉴스쇼'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길고양이를 매개로 한 사회갈등이 최근 반복되고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갈등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안 등을 소개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