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정세균 "국정교과서 저지 위한 野연석회의 소집하자"



국회/정당

    정세균 "국정교과서 저지 위한 野연석회의 소집하자"

    새정치민주연합 정세균 의원 (사진=윤성호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정세균 전 대표는 13일, 정부의 역사교과서 국정화 시도를 막기 위해 야권 긴급연석회의를 소집하자고 제안했다.

    정 전 대표는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금은 모든 정파를 초월해 박근혜 정권의 횡포에 맞서 함께 뭉쳐야 할 때다. 모든 정파적 노선과 이해, 차이를 넘어 똘똘 뭉쳐 막아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전 대표는 "박근혜 정권이 국정교과서를 강행하겠다는 것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차단하고 과거로 돌아가겠다는 선포"라면서 "보편적 시대정신에 역행하고 절대 다수 국민의 뜻을 짓밟고 시대 흐름을 과거로 후퇴시키는 독재적 발상이자 폭거"라고 강력하게 비판했다.

    그는 일본 아베정권의 사례를 들며 "일본이 제국주의 침략의 역사를 미화하려는 것을 반대하고 비판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그들이 역사 앞에 정직하지 않기 때문"이라며 "하지만 이제 우리는 일본과 중국의 역사왜곡 시도에 맞서 싸울 근거를 잃어버리게 됐다"고 했다.

    이어 "2013년 우리 사회에 큰 파문을 일으킨 교학사 교과서는 친일을 미화하고 독재를 정당화하는 내용으로 우리 국민들의 질타와 외면을 받았다. 보수세력의 전폭적인 지원에도 불구하고 교학사 한국사 교과서의 채택률이 사실상 제로였다"고 꼬집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