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서울경찰 국감] "서울역 고가도로 사업, 서울시와 협의해 결론내라"



사건/사고

    [서울경찰 국감] "서울역 고가도로 사업, 서울시와 협의해 결론내라"

    (자료사진)

     

    17일 국회 안전행정위원회의 서울지방경찰청 국정감사에서 서울역 고가도로 공원화갈등과 관련해 서울시와 협의해 조속히 해결책을 마련하라고 여야 의원들이 한 목소리로 촉구했다.

    서울역 고가도로 공원화 사업은 고가도로를 수목원 같은 녹지 공원으로 만들어 시민 휴식 공간으로 탈바꿈하겠다는 것.

    박원순 서울시장의 역점 사업으로 올 10월 공사에 들어가 2017년 4월 완공할 계획이다.

    하지만 서울경찰청은 지난 7~8월 열린 7·8차 '교통안전시설심의위원회'에서 교통대책이 부족하다며 두번이나 심의를 보류했다.

    이에 대해 새정치민주연합 문희상 의원은 "시민의 교통 편익이 우선이냐, 국민 안전이 우선이냐 하는 차원의 충돌인데 서울시와 합의해서 폐쇄하고 도로를 내면 되는데 심의를 두번이나 퇴짜를 놓은 이유가 뭐냐"고 따져 물었다.

    이어 문 의원은 "서울역 고가를 둘러싼 서울시와 경찰 간 충돌이 심화되는 모양새"라며 "서울청장이 서울시장과 만나 최선의 결론을 내라"고 요구했다.

    여당 의원들도 서울시와 협의해 고가도로 문제를 원만히 해결할 것을 주문했다.

    새누리당 강기윤 의원은 "교통이 우선이냐 안전이 우선이냐 그럼 안전이다"면서 "안전에 문제가 있다면 그 부분을 보강해서 재개통하는 게 맞다. 서울시와 잘 협의해라"고 말했다.

    새누리당 이철우 의원도 "어떤 식으로 결론을 내든 국민이 납득할 수 있게 서울시와 적극적으로 토론해달라"고 제안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