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黃교육, 국정화 여부에 "미리 얘기하긴 부적절"



교육

    黃교육, 국정화 여부에 "미리 얘기하긴 부적절"

    교육부 국감 두 차례 중단됐다 오후 속개…'모르쇠' 일관할 듯

    황우여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10일 세종시 정부종합청사 교육부 국정감사장에서 열린 교육문화관광위원회의 국정감사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사진=윤성호 기자)

     

    황우여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10일 중고교 역사 교과서의 국정 전환 여부에 대해 "결과를 미리 말씀드리는 건 적절치 않다"며 모호한 입장으로 일관했다.

    황 부총리는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회 교육체육문화관광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야당 의원들의 입장 표명 요구에 대해 "앞으로 국정인지 검인정인지 다시 고시 절차를 밟게 된다"며 "그전에 미뤄 짐작해서 말씀드리긴 어렵다"고 말했다.

    황 부총리는 다만 "교과서 일정은 교육과정 고시를 9월 하순에 하고 연이어 구분고시를 할 예정"이라며 "국정도서는 2017년 3월, 검정도서는 2018년 3월 사용을 대비해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같은 답변에 앞서 교육부는 '발행체제 개선에 대한 주요 입장' 자료를 언론에 배포했다.

    교육부는 이 자료에서 현행 검정제도와 같은 비중으로 국정 전환에 대해 소개했다. "특정 이념에 치우치지 않고 합의된 보편적 이념과 가치교육에 효과적이며, 국민통합과 균형 있는 역사인식 함양을 위해 국정으로 전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것.

    검정제에 대해서는 "교육과정의 다양한 해석과 구현이 가능하고, 창의적 교과서 개발 및 단위학교의 선택권이 보장됐다"고 함께 설명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