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 대통령, "메르스는 현 단계 가장 시급한 정책과제"



대통령실

    박 대통령, "메르스는 현 단계 가장 시급한 정책과제"

    박근혜 대통령은 3일 오후 청와대에서 메르스 대응 민관합동 긴급점검회의를 주재했다. (사진=청와대 제공)

     

    박근혜 대통령은 "메르스가 현 단계에서 가장 시급한 정책과제"라는 판단에 따라 5일 오후 예정된 '통일준비위원회 민간위원 집중토론회' 일정을 연기했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언론 브리핑을 통해 "박 대통령은 가장 절실한 마음으로 이번 메르스 사태의 대응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다"며 "메르스는 현단계서 가장 시급한 정책과제로 현재 정책 우선 순위 가운데 가장 위에 있다고 보면 된다"고 말했다.

    민경욱 대변인은 "오늘 오후에 예정됐던 통준위 민간위원 토론회 일정은 순연됐다"며 "메르스 상황이 급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민 대변인은 메르스와 관련한 박대통령의 일정에 대해 "아직 확정된 것은 없다"면서도 "잡히면 알려주겠다"고 말해 추가 일정을 시사했다. {RELNEWS:right}

    한편 청와대는 메르스 확진판정을 받은 서울지역 의사가 서울시민 1,500여명과 접촉했다는 박원순 서울시장의 전날 발표에 대해 "박 시장의 어제 밤 발표를 둘러싸고 관계된 사람들의 말이 다르다"며 "그래서 불안감과 혼란이 커지는 상황에 대해 매우 우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성우 청와대 홍보수석은 "박 시장의 어제 발표 내용과 복지부가 설명하는 내용, (확진판정을 받은 서울지역 의사인) 35번 환자의 언론인터뷰 내용을 보면 상이한 점이 많이 발견된다"며 "차이점이 있는 상황에서 좀 더 자세하고 정확한 사실이 확인돼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