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주한미군 "오산기지에 잘못 배달된 탄저균 폐기처분"



국방/외교

    주한미군 "오산기지에 잘못 배달된 탄저균 폐기처분"

    미군 및 일반인에게 감염된 바 없어

    탄저균 (자료사진)

     

    주한미군은 28일 미국 유타 주의 군 연구소에서 부주의로 주한미군 오산공군기지에 잘못 배달된 탄저균 샘플을 폐기처분했다고 밝혔다.

    미군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오산공군기지는 지난 27일 탄저균으로 의심되는 샘플의 노출 가능성을 조사하기 위한 신중한 예방 조치를 실시했다"며 "일반인들에게는 어떠한 위험도 노출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미군은 "51전투 비행단 긴급대응요원들은 배달된 박테리아균이 비활성화 훈련용 샘플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확인한 후에 오산공군기지에 있는 응급격리시설에서 탄저균 샘플을 처분했다"고 설명했다.

    또 "유해물질관리팀은 즉시 시설물을 차단하고 질병통제센터의 규정에 따라 그 요인을 제거했다"고 강조했다.

    특히 "훈련에 참가했던 22명의 요원들이 감염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모든 요원들에게 검사, 항생제, 백신을 포함한 적절한 의료 예방조치가 취해졌다"면서 "어느 누구에게서도 감염 증상이 나타나지 않았다"고 밝혔다.

    미군은 "비활성화 상태 및 무해한 것으로 여겨졌던 샘플은 합동 주한미군 위협 인식프로그램을 관리하는 오산공군기지 훈련 실험실 요원들의 훈련 중에 사용됐다"며 "훈련은 정상적인 관리절차에 의한 정례적인 실험실 규약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