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축제 방해돼" 서울여대 총학, 청소노동자 현수막 기습 철거



사건/사고

    "축제 방해돼" 서울여대 총학, 청소노동자 현수막 기습 철거

     

    서울여대 총학생회가 '학교 축제에 방해된다'며 파업 농성 중인 학내 청소노동자 노동조합의 현수막 등을 밤새 철거했다.

    서울여대 총학생회와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서경지부 등에 따르면 총학생회는 20일 새벽 1시쯤 노조가 학내에 설치한 현수막과 천 조각들을 철거했다.

    총학생회는 철거한 현수막 10여개와 청소노동자들의 소원을 담은 천조각 등을 검은색 쓰레기봉투에 담아 서울여대 본관 앞에 쌓아뒀다.

    총학생회는 봉투에 "학생들에게 1년에 단 한 번뿐인 축제를 위해 자진 철거했으니 양해 부탁드린다"는 메모를 남겼다.

     

    이날 총학생회 측은 페이스북을 통해 "교내 학우와 더불어 지역사회, 그리고 타 학교생들과의 교류의 장이 되는 '서랑제'에서 보다 나은 축제 환경조성을 위하여 철거를 결정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번 철거 결정에 대해 "학교와 노조 그 어느 측에도 치우치지 않고, 오로지 학생들이 더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고 자평했다.

    총학생회는 지난 18일 청소용역업체에 철거를 요청했지만 여의치 않자 직접 철거에 나섰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노조는 "1년에 단 한 번뿐인 축제를 예쁘게 치르고 싶다는 학생들의 심정은 충분히 이해한다"면서도 "이미 전날 학교 측에도 학생들의 축제행사는 방해하지 않겠다고 약속까지 했는데 마음이 아프다"며 답답해했다.

    앞서 서울여대 청소노동자들은 임금인상·근로시간 단축 등을 요구하며 지난달 29일부터 본관 1층 로비에서 단식에 돌입하는 등 28일째 농성 중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