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아쉬운 준우승' 정현 "프랑스 오픈 1승 도전"



스포츠일반

    '아쉬운 준우승' 정현 "프랑스 오픈 1승 도전"

     

    '한국 테니스의 희망' 정현(19 · 삼성증권 후원)이 아쉽게 남자프로테니스(ATP) 챌린저 대회 3연속 우승과 15연승이 무산됐다.

    세계 랭킹 69위 정현은 17일 서울 올림픽공원 테니스장에서 열린 ATP 르꼬끄 서울 오픈 챌린저(총상금 5만 달러) 남자 단식 결승에서 소에다 고(일본 · 세계 86위)에 1-2(6-3 3-6 3-6) 역전패를 안았다.

    지난달 서배너, 지난주 부산오픈 챌린저 이후 3연속 우승이 무산됐다. 서배너 챌린저부터 이어온 14연승도 마감됐다.

    정현은 전날 4강전에서 루옌순(65위 · 대만)을 눌렀다. 2010년 메이저 대회 윔블던 8강에 올랐던 강자를 꺾었지만 후유증이 적지 않았다. 2시간25분 동안 이어진 진땀승부로 체력이 고갈된 것.

    이날 결승에서 정현은 2500여 명 관중이 운집한 가운데 일단 1세트를 따냈다. 4-3에서 수차례 이어진 듀스 접전 끝에 상대의 추격을 뿌리쳤다.

    하지만 힘이 달렸다. 2세트부터 2012년 세계 랭킹 47위까지 올랐던 상대의 노련한 경기 운영에 말려 3-6으로 두 번째 세트를 내줬다.

    마지막 3세트 정현은 전열을 정비해 2-1로 앞서갔다. 하지만 소에다의 경험과 체력 열세를 이기지 못하고 다시 3-6으로 세트와 함께 경기를 내줬다.

    경기 후 정현은 "어제 (준결승에서) 많이 뛴 것이 발목을 잡았다"면서 "몸이 지치니까 정신이 따라오지 않았다"고 자책했다. 이어 "결승에서 져서 아쉽지만 호주 론서스턴 챌린저 준우승 때보다 잘 했다고 생각한다"고 위안을 삼았다.

    다가올 큰 대회를 바라봤다. 정현은 19일부터 예선을 치를 프랑스 오픈에 대해 "얼마나 경쟁력 있는지 그걸 알고 싶고 부딪쳐보고 싶다"면서 "올해 목표인 (그랜드슬램 대회) 1승을 달성하고 돌아오겠다"고 다짐했다. 정현은 이후 다음 달 윔블던 본선에는 직행을 확정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